[eBook] 야성의 부름 - 문예 세계문학선 077 문예 세계문학선 77
잭 런던 지음, 임종기 옮김 / 문예출판사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의 고전 문학을 읽을 때는 번역이 참 중요해서 이 점을 신경써서 읽는 편이다.

문예출판사의 책은 이전에 다른 작품들을 통해 좋은 인상을 받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신뢰하고 있는 출판사이다.

그래서 이번에도 출판사를 믿고 책을 선택했다.

 


이 책은 대저택으로 상징되는 문명의 공간에 있던 '벅'이라는 개가 불운한 운명에 의해 야생으로 내 던져진 후, 자기 내면의 야생성을 되찾아가며 결국은 자기 자신으로 살아가게 되는 이야기이다.

주인공이 개이긴 하지만 사실 성장소설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소설을 읽는 재미는 주인공의 감정이나 배경, 사건의 서술이나 묘사에 있다 보니 책을 읽으면서 이런 문학적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구절에 줄을 치면서 읽었다. 번역이 좋아서 여기저기 줄 칠 곳이 많았다.  



'벅'은 야생에서의 생존을 위해 점차 도덕과 규칙을 무시하게 되는데, 저자는 이런 행동의 변화를 적극 환영하는 듯하다.

지금까지 더 도덕적이고 더 높은 인격을 함양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며 살아왔기 때문에 저자의 이런 시선이 낯설기도 하고 기존의 내 가치관에 의문을 제기하는 계기가 됐다.  

가정이나 직장에서 사람들과 어울려 지내야 하는 만큼 어느 정도의 도덕과 상식은 꼭 필요하지만 정도가 지나쳐 가식과 위선이 되었던 적은 없었던가, 혹은 나의 활기를 억압할만큼 스스로 가혹하게 도덕적 잣대를 들이밀고 있었던 적은 없었나? 하고 말이다.  

'벅'은 문명,혹은 도덕에 묶여 있던 자신의 야생성을 자유롭게 함으로써 진정한 자기 자신이 되었다.

진정한 자기 자신으로 자유롭게 살기 위해서 내 안의 야생성과 본능을 그저 억압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잘 살펴보기도 해야겠다는 문제의식을 던져주는 스토리였다.

'개'라는 친근한 동물을 주인공으로 해서 '벅'을 중심으로 일어나는 일련의 여러 사건들이 흥미로왔고, 특히 썰매개들의 삶을 알수 있어 재미있었다. 특히 마지막 결론도 맘에 드는 결론이라 마음 즐겁게 책장을 덮을 수 있었다.

마지막 책장을 덮을 때까지 손에서 책을 놓을 수 없었던 정말 재밌는 책이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