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미로 대탐험 : 동물 친구 - 두뇌발달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도전! 미로 대탐험
쑨징 지음, 이은정 옮김 / 베이직북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로찾기는 아이들이 재밌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두뇌발달에 좋은 놀이이다.

 


 

아이들은 미로찾기를 하다가 막다른 길에 다다르기도 하고, 끊어진 길로 접어들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저런 시행착오를 거친 후 도착지에 다다를 때는 포기하지 않았던 스스로를 자랑스럽게 느낄 수 있고, 작은 성취감도 느끼게 된다.

이 책은 6~8살 연령의 어린아이들이 '동물친구'라는 주제로 미로찾기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모두 11개의 미로찾기는 숲속, 동굴, 정원,호수 등의 다양한 그림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각 미로찾기 마다 환경에 대한 간략한 스토리가 있다.

어떤 동물 친구가 왜 미로를 건너가야 하는지 이야기해 줌으로써 아이들은 책 속의 동물에게 어떤 사정이 생겼는지 알게 된다.

그리고 스토리는 아이들이 미로게임을 하고자 하는 이유를 단순한 오락과 재미에서, 동물 친구를 돕고 함께 하고자 하는 마음으로까지 넘어서게 할 것 같다.

 

이 책의 특징은 미로의 출발과 도착이 페이지마다 다르다는 것이다.

어떤 페이지에서는 왼쪽으로 출발해 오른쪽으로 도착하지만, 어떤 페이지에서는 그 반대이다.  위쪽에서 출발해 아래쪽으로 도착하기도 하고, 또 그 반대인 페이지도 있다.

출발지점과 도착지점의 변화를 통해서도 다채로움을 추구했다.


책의 한편에는 숫자게임과 퍼즐게임, 다른 그림찾기도 있어 간단한 수학연산과 소근육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여 내용을 풍부하게 구성했다.

 

 

 

사자, 호랑이, 원숭이와 같은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미로게임지이다.

연필을 잡고, 종이의 감촉을 느끼며 탈출구를 찾는 미로찾기의 재미를 많은 아이들이 누려보길 바란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