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미로 대탐험 : 해저 보물 - 두뇌발달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도전! 미로 대탐험
쑨징 지음, 이은정 옮김 / 베이직북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화려하고 다채로운 색깔의 여러가지 바다 풍경을 배경으로 하여 미로찾기를 할 수 있게 구성했다.

'산호 숲 감옥'이나 '대왕문어' 편 등을 보면 신비로운 바다 속의 풍경을 보는 듯하다.

 


 

페이지의 상단에 적힌 풍경에 관한 간략한 메세지에는 아이들이 미로찾기를 통해 해야 할 미션을 알려준다.

아이들은 해적이 되어 해적선을 타고 보물을 찾으로 출발하는 것으로 이야기는 시작된다.

그리고 상어떼로부터 해적선이 빠져나가도록 길을 찾기 위해,  아기 돌고래가 엄마 돌고래를 만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보물상자를 찾기 위해 아이들은 미로찾기를 하게 된다.

해적선에 타게 되는 첫장부터 보물을 찾고 집으로 돌아가는 마지막 장까지 책 전체의 하나의 스토리로 되어 있는 점이 눈에 띈다.

아이들은 미로찾기를 하면서 한권의 책을 읽게 되는 것이다.

 

 

 


책의 오른쪽 페이지에는 '숫자게임', ' 퍼즐 게임', '다른 그림 찾기 게임'을 구성하여 아이들이 풍부하게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런 활동들을 통해 아이들은 집중력과 운필력 강화, 수리 연산능력의 훈련, 소근육 활동과 두뇌자극, 관찰력과 사고력 향상 등에서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책을 다 활용한 후에도, 부모님과 아이들이 해적이 되어 어떤 활동을 더 할 수 있었을지,  바다에서는 어떤 동물들이 어디에서 어떻게 살고 있을지, 바다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은 무엇이 있을지 등을 함께 이야기 하고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면 아이들이 바다생태계에 관심을 갖고, 상상력을 키우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