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길동입니다 껄껄껄

오랜만이란 말조차 무색 할 만큼 세월이 흘렀습니다
우리 어린이들, 모두 그동안 잘 있으셨는지

제가 ‘아기공룡 둘리‘에서 고길동을 연기한 지 40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 오랜 시간을 일일이 세지는 않았으나
시간은 공평하게 제 어깨위에 내려 앉았습니다

그런데 이제 다들 제 역할을 이해한다면서요?
제가 악역이 아니라 진정한 성인이었다는 말을 들을줄이야, 껄껄

대뜸 30여년 전 쌍문시장에서 어떤 꼬마 녀석이 어묵 꼬챙이로 저를 막 찌르면서 공격하던 일이 생각나네요
그 녀석도 이제는 저를 이해한다고 할지요?

반가운 웃음과 세월의 섭섭함이 교차합니다

인생이란 그런것 입니다
이해하지 못한 상대를 이해해 나가는 것
내가 그 입장이 될 수 있음을 인정하는 것
그 모든 거절과 후회가 나를 여기로 이끌었음을 아는것

나이가 들어가며 얻은 혜안은 거부하기엔
값진 것입니다

그렇다고 행여 둘리와 친구들을 나쁘게 보지는 말아주세요
그 녀석들과 함께 한 시간은
제 인생의 가장 멋진 하이라이트로 남겨져있습니다

보고 싶다고 백 번을 말하면
보고 싶다고 천 번을 말하면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이뤄지지 않을 그리움은 바람이 되어
저의 가슴을 스쳐갑니다

2023년 한국에서는 많은 분들이 90년대의 향수와 문화를 추억한다고 들었습니다

지난 날 누군가를, 어느 장소를, 그 기억들을 추억 할 수 있다는 것은
그 자체로 축복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추억하는 모두의 모습을 축복하고, 추억을 통해 지나온 시간을 다시 마주하고 싶어하는, 여전히 앳된 당신의 모습에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마지막으로 꼰대같지만 그럼에도 한 마디 남기니 잊지 마십시오
‘한 때를 추억하는 바로 지금이 내 미래의 가장 그리운 과거가 된다‘는 것을

살아야 할 세월 속 정겨운 인연을 믿으며
먼곳에서 고길동
2023년 5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