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박사 데니스 홍의 꿈 설계도
데니스 홍 지음, 유준재 그림 / 샘터사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엉뚱한 행동을 하거나,어른들 말씀과 반대로 행동해도 무조건 야단치면 안되겠어요. 데니스 홍의 어린 시절을 들여다보면 아이가 갖고 있는 생각을 충분히 호응해주고 받아줄 필요도 있는 듯해요. 호기심 많고 궁금한 것도 많은 아이가 크게 될 수 있다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듯해요. 로봇박사 데니스 홍의 어린시절은 평범하지 않았어요. 다른 아이들과 달랐고, 늘 새로운 것을 꿈꾸고 시도했어요. 어른들 입장에서는 골치아프고 신경쓰이는 아이었지만, 그것이 씨앗이 되어 지금의 그를 만들 수 있지 않았나 싶어요.

 

 

 
영화 '스타워즈'를 보면서 자신의 꿈을 키웠던 데니스 홍은 꿈을 이루기 위해서 꾸준히 공부하고 연구했어요.그가 만든 시각장애인 자동차는 감동적이에요. 로켓을 만들고 싶어했던 소년의 꿈이 이룰 선물이었지요. 그가 만든 프로젝트는 우연히 이루어진 것들도 많았어요. 문득 생각나는 것들이 시작이 되어 큰 꿈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이지요.

 

 

 
어른들은 계획적으로 행동하고 틀을 벗어나지 않는 아이가 훌륭한 거라고 말씀하시지요. 그런 아이들에게는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을 듯해요.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고, 다른 사람이 꿈꾸지 못했던 걸들을 이루는 것에는 숨어있는 노력과 시도가 있었습니다.데니스 홍의 인생을 살펴보면 욕심을 부리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 것인지 알게 됩니다. 다른 사람과 나누면서 더 큰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교훈도 알게 되지요.
 
그가 이룬 꿈의 공장..쉽게 이룰 수 없었던 만큼 소중하고 의미있는 것이지요. 세상을 바꾸기 위해서는 나만의 꿈이 필요한 듯해요. 남들이 하는 것을 쫓아서 하고, 편안한 길만 걷는다면 결코 이룰 수 없을 거예요.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먼저 깨닫고 그것을 준비하면서 노력하는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알려주는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