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4.10
샘터 편집부 엮음 / 샘터사(잡지) / 2014년 9월
평점 :
품절


세상에는 참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살고 있는 듯해요. 매일 보는 사람, 익숙한 사람들, 반복되는 일상속에 살다보면 생각이 갇히게 되는데 샘터 잡지를 읽다보면 나와 다른 수많은 사람들을 알게 되고 만나는 듯해서 설레고 반가워요. 가슴 아픈 사연을 읽으면서 찡한 감정을 느끼고 안타까운 사연을 접하면서 함께 속상해하는 마음을 갖게 되면서 한층 성장하게 되는 듯해요.
 
역시 가을이 최고라는 글을 읽으면서 공감되었어요. 날이 선선해지면서 하늘도 맑고 높고 공기도 상쾌해졌어요. 과일도 많아지고 먹을 거리도 풍부해지고...가을은 우리에게 풍요로움과 넉넉함을 맛보게 해주는 계절인 듯해요.아파트에 살다보면 이웃에 어떤 사람이 살고 있는지도 모르고 ,그들이 살아가는 사연에 무관심하게 되기 마련이지요. 잡지에 나오는 소소한 이야기들을 접하면서 사람들에게 관심갖게 되고 그들의 이야기게 귀기울이는 법을 배워가는 듯해요. 장인 어른과 함께 사는 사위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미소짓게 되고, 한편으로는 겉으로 보이지 않는 속마음이 따로 있을 수도 있겠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그래도 알콩달콩 살아가는 이야기가 행복해보였어요.
기생충만도 못한 인간들의 이야기를 풀어낸 서민 교수님의 이야기가 기억에 남아요. 하물며 기생충도 하는 행동을 인간이 못하고 있다니..안타까우면서도 기막히고 답답해지네요. 웃으며 읽을 수 있지만,날카로운 뻐대가 숨어있는 교수님의 글은 늘 멋져요. 얼마전 우리나라를 방문한 교황의 소박하고 정이 넘치는 모습이 여전히 가슴에 남아있어요.글로 만날 수 있어서 더욱 반가웠고요. 잡채도 좋아하고 떡도 좋아하는데 ...떡잡채도 꼭 만들어봐야겠어요. 할머니의 부엌 이야기는 언제나 저에게 도움이 되고 있어요.
강풀작가의 이야기,영화와 책에 대한 이야기,이웃들의 소소한 이야기를 읽으면서 마음 역시 풍성해지네요.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다보면 오히려 마음의 상처도 치유되는 듯해요. 친구처럼 다정하게 다가와서 위로해주는 듯한 샘터 잡지를 늘 기다리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