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기본 베이킹책]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진짜 기본 베이킹책 - 진짜쉽~고, 진짜맛있고 진짜자세한 기본 레시피 111개 진짜 기본 요리책 2
월간 수퍼레시피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빵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다이어트 때문에 밀가를 섭취를 조심하는 사람은 있어도 빵 자체를 먹기 싫어하는 사람은 드물 거예요. 저도 빵을 무척 좋아해요. 건강 때문에 자제하고 있지만 늘 고소하고 달콤한 빵을 그리워하며 살고 있지요. 집에 있는 오븐은 고구마 구워먹고 생선 굽는 걸로만 쓰고 있는데 이 책 덕분에 몇 가지 빵요리를 시도해 볼 수 있었어요.

 

 

 

 

요즘 제가 관심갖는 베이킹 중 하나는 찹쌀 파이입니다. 밀가루가 아닌 찹쌀 가루로 쫄깃하고 바삭한 파이를 구울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해요. 만들기도 어렵지 않아요. 찹쌀을 씻어서 불린 다음 떡집에서 빻아와요. 곱게 빻아 달라고 하면 알아서 해줘요. 집에 와서 그것을 소분해 냉동실에 얼려두고, 찹쌀 파이가 먹고 싶을 때 한 봉지씩 꺼내서 우유와 함께 섞어요. 견과류와 삶은 팥과 콩을 넣고 오븐에 구우면 정말 맛있는 파이가 완성됩니다. 겉은 과자처럼 바삭거리고 속은 쫄깃한 떡같은 파이는 누구나 좋아하는 요리지요. 이 책에도 찹쌀파이를 굽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어느정도의 농도가 적당할까 늘 궁금했는데, 제대로 된 레시피도 나와 있네요.

 

 

 

 

 

빵집에서만 볼 수 있을 것 같았던 다양한 빵들이 등장해요. 사진과 쉬운 설명이 있어서 직접 만들어 보는데 도움이 될 듯해요.베이킹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계량인데 책에 나오는 대로 따라하면 실패할 확률이 낮아질 거예요. 실수할 수 있는 부분까지 짚어주고 있어서 유용하게 자주 들여다 보게 될 것 같아요. 과자, 머핀, 케이크, 파이,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어 볼 수 있겠어요. 정확한 레시피가 있어서 직접 만들어보는데 도움이 될 듯해요.

 

 

 

어떤 오븐을 고를까, 계량 도구들은 어떤 게 있을까, 늘 궁금했는데 시원하게 알려주네요.타르트나 파이 종류는 집에서 만들기 어려울 줄 알았는데 설명이 쉽게 나와 있어서 꼭 한번 해보고 싶어지네요. 마카롱 역시 사먹을 수만 있는 줄 알았는데..역시 해보고 싶어집니다.베이킹 용어나 도구에 대한 설명도 친절하게 나와 있네요. 집에서 베이킹을 하면 가장 좋은 점이 내 맘대로 좋은 재료를 듬뿍 사용할 수 있다는 거예요. 버터나 설탕은 최소한의 양만 넣고, 몸에 좋은 견과류나 채소 과일을 듬뿍 넣은 베이킹 방법이 나와 있어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4-05-18 03:0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4-05-19 22:0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