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군수군 수학 비법 - 수학 로봇 피타와 24가지 수학 개념 찾기
이안 지음, 김혜민 그림, 박정은 감수 / 계림북스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수학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듯해요. 단계별로 아이에게 필요한 부분을 짚어주고 수학이 재미있는 과목이라는 걸 가르쳐주는 책이네요. 동화가 나와서 아이들이 거부감 느끼지 않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겠고요. 우리 생활에 수학이 얼마나 필요한 공부인지 아이 스스로 깨닫게 해주고요. 보람이가  느끼는 호기심은 많은 아이들이 공감하면서 맞장구 칠 수 있는 부분이에요. 저도 평소에 궁금했던 것들이고요.

 

 

동화가 먼저 제시되고 그안에서 수학과 관련된 이야기를 끌어내요. 그리고 단계별로 어렵지 않게 설명하고요. 그 과정이 마치 재미있는 이야기처럼 느껴집니다. 수학은 어려운 공식을 외우고 계산을 잘하면서도 복잡한 문장을 잘 이해해야 하는 어려운 과목이라고 생각하기 마련인데, 이 책을 통해서 수학이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걸 아이 스스로 알게 될 듯해요.

 

입체도형은 쉬운 듯하면서도 막상 문제가 나오면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이에요. 머릿속으로 공간을 떠올리면서 문제를 풀어야 하니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에게는 막연하고 어려운 문제겠지요. 이 책은 그림을 통해서 쉽게 이야기하고 있어요. 우리 생활과 관련된 입체도형 이야기를 통해서 친숙하게 공부할 수 있어요. 그리고 확률 문제는 정말 꼭 필요한 분야지요. 살다보면 확률로 인해서 울고 웃는 일들이 자주 생기지요. 그때를 대비해서 확률의 개념을 충분히 알아두는 것도 좋을 듯해요.

 

 

교과서와 연계된 부분을 짚어주는 것도 마음에 쏙 들어요. 일상속에서 수학적인 궁금증 24가지를 끌어내서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이야기를 통해 가르쳐주고 있어요. 수학이 어려워서 싫다는 아이들이 읽으면 왜 수학공부를 해야하는지 자연스럽게 알게 될 듯해요.재미있는 이야기도 읽고 수학개념 공부도 하면서 똑똑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