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무새 돌려주기 대작전 - 제18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대상 수상작(고학년) 창비아동문고 276
임지윤 지음, 조승연 그림 / 창비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정말 재미있네요. 끝까지 긴장을 놓지 못하며 읽었어요. 앵무새를 누가 키우게 될까 궁금해 하면서요. 다 읽고 나서 어떤 뭉클함도 남아요. 내가 진정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이고 그것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 짚어보게 되네요.주인공 마니는 씩씩한 소녀예요. 털털하고 시원시원한 성격 덕분에 은근 인기도 많지요. 마니네 가족들도 모두 개성이 넘쳐요. 아빠는 식품회사 영업사원인데, 회사원 보다는 음식 만들고 살림하면서 아이들 돌보는 것에 더 관심이 많아요. 엄마는 피부과 홍보실장인데..아무래도 엄마 아빠 성격이 바뀐 듯해요. 말도 잘하고 씩씩하고 대장부같은 엄마 때문에 마니네 가족에게는 바람 잘 날이 없는 듯해요.

 

그리고 마니 동생 찬이는 조금 독특해요. 아직 말도 잘 못하고..그래서 치료받으러 다니고 있어요. 단란한 마니네 가족에게 문제가 생겼어요. 아빠 회사 사장님 댁에 갔다가..그만..차니가 가방에 앵무새를 넣어 오지요. 나중에 그 비밀이 밝혀지지만, 암튼 가족들은 앵무새 때문에 한바탕 난리를 겪어요. 사장님 댁에 돌려줘야 하는데, 사장님 어머님이 찾으신다고 해서 경찰에도 신고했다고 하는데...그래서 마니네 가족은 사실을 말하지 못해요. 그래도 남의 것이니 돌려주려고 끝까지 애써요.

 

앵무새를 누가 키우게 될까, 다시 사장님 댁에 보내질까..궁금했어요. 이야기가 참 맛깔스러워요. 은근 위트도 넘치고 재미있는 사건들이 잘 엮어있는 듯해요. 마니의 친구들 이야기도 흥미진진 해요. 사장님 늦둥이 수혁이 이야기도 재미있고요. 그들이 티격태격 하면서 우정을 나누는 모습이 참 예쁘게 보였어요. 속마음을 털어놓으면서 서로를 진심으로 이해하게 되는 과정도 진실되게 그려졌고요. 계속 일이 꼬이고 오해는 오해를 낳고..궁금하면서 답답하면서 안타깝기도 하고..책을 읽는 내내 긴장을 했어요.

그림도 예쁘고 이야기도 재미있어요. 끝까지 재미있고 탄탄한 동화를 만나기 쉽지 않은데, 책을 덮으면서 마음이 꽉 찬 듯 행복했어요. 책속 이야기를 떠올리면서 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