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이플 스토리 과학퍼즐 1 vs 100 - 탐구의 힘을 키워라! ㅣ 메이플스토리 퍼즐 1 vs 100 시리즈
콩끼리 지음, 안재범 감수 / 넥슨(Nexon) / 201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메이플 스토리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책이지요. 서점에 가면 제일 먼저 들고 오는 책이기도 하고요. 캐릭터도 독특하고 무엇보다 구성이 아이들이 딱 좋아하게 만들어졌어요. 그림도 재미있고 내용도 흥미롭고요. 1vs100 과학퍼즐 은 100개의 퍼즐을 맞추면서 과학적인 상식도 키우고 호기심도 채워주는 책이네요. 한 문제씩 풀어보면서 과학책도 찾아보게 되고 학교 교과서도 들춰보게 되네요. 언젠가 들어봤던 내용들, 그리고 새로운 이야기들이 나와서 아이의 과학적인 상상력을 자극해 주네요.

문제 자체가 재미있어요. 알 것 같으면서도 깊은 생각을 요구하는 문제도 나오고요, 아무리 생각해도 모르겠다고 하는 문제도 종종 나와요. 답안지를 찾아보기 보다는 학교 과학 교과서를 먼저 찾아보라고 했는데, 3학년 과학시간에 배웠던 내용도 꽤 많이 나왔답니다. 딱딱하고 어려운 문제가 아니라서 재미있게 풀 수 있어요. 알맞은 답을 찾아 줄긋기도 있고 스티커를 찾아서 붙이는 페이지도 있어요. 실험을 직접 해 볼 수 있는 내용도 있어요. 젤리를 만드는 실험을 꼭 해봐야겠어요. 동물과 관련된 내용도 자주 나와요. 당연히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내용이었는데 한번 더 생각해 보니 잘못 알고 있는 경우도 있었어요.

퍼즐맞추는 것처럼 한 페이지씩 풀다보면 과학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어요. 어려운 문제였으면 금방 풀다가 말았을 텐데...게임하는 것처럼 쉽고 재미있게 풀 수 있어서 끝까지 할 수 있게 되는 듯해요.어쩜 이렇게 재미있는 문제를 만들어 냈을까 놀라게 되는 부분도 있어요. 평소에 당연히 알고 있는 줄 알았는데 문제로 나오니 알쏭달쏭 했던 내용도 있고요.
아이 눈높이에 맞는 재미있는 내용으로 만들어진 책이라 좋네요. 학교 공부와도 연관되어서 좋고요. 다양한 과학분야를 두루두루 짚어주면서 과학적인 호기심도 키워주고 과학적인 상식도 풍부하게 쌓아주는 책이라서 마음에 쏙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