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보는 그림 스포츠 백과 한 권으로 보는 그림 백과
최육상.정대관 글, 이장희.이병용 그림, 박종률 감수 / 진선아이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런던 올림픽이 곧 시작되겠죠. 이번에는 어떤 올림픽 영웅이 나와서 우리를 설레고 기쁘게할지 기대되네요. 올림픽이 시작되면 평소에 관심없었던 종목까지도 TV를 통해서 지켜보게 됩니다. 특히 우리나라 선수들이 활약하고 있는 경기는 다 재미있게 보게 되죠. 유도나 레슬링, 핸드볼,양궁은 우리 선수들이 잘하는 경기라서 더 기다려져요. 4년동안 열심히 준비한 선수들이 나와서 기량을 맘껏 펼치는 경기를 보면 괜히 힘이 불끈...엔돌핀도 마구 나오는 것 같고..기분 좋아지고 들뜨게 되네요. 그래서 올림픽이 더 기다려져요.

 

저는 체조경기가 정말 좋아요. 비록 우리나라 선수들이 메달권에서 신나게 경쟁하는 종목은 아니라서 아쉽기는 하지만, 날씬하고 예쁘고 멋진 선수들이 유연한 동작으로 기구를 이용해서 연기를 펼치는 모습을 보면 너무 황홀하고 기분이 좋아져요. 인간의 한계를 넘어서는 모습같아서 신기하기도 하고요. 올림픽 경기를 열심히 챙겨보다 보면 저절로 경기규칙을 알게 될 때도 있어요. 어떤 방식으로 금메달을 향해 싸우는지, 어떻게 경기가 진행되는지, 자연스럽게 배우게 되더군요.

 

 

올림픽을 앞두고 여러 경기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었어요. 올림픽 뿐만 아니라 세계선수권 대회나 월드컵과 같은 세계경기에 대한 정보도 알게 되었고요. 그리고 올림픽에 대한 역사적인 기원도 나와요.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누가 만든 것인지, 어떤 과정을 거치면서 발전해왔는지, 차분하게 설명해주네요. 스포츠 종목이 이렇게 많은지 몰랐어요. 51개의 경기에 대한 다양한 소개가 나와요. 무슨 옷을 입고 경기하는지, 경기시간, 경기규칙,기술이나 역사적인 배경까지 배울 수 있었어요.

 

 

 

 

관심있는 종목부터 찾아서 봤어요.체조와 육상에 대해 먼저 읽어봤는데, 이번 올림픽 경기를 볼 때 도움이 많이 될 듯해요. 육상은 정말 그 안에 다양한 분야가 있더군요. 메달 수도 엄청 많은 것 같고요. 우리 나라도 육상분야에서 두각을 보여주면 좋겠어요. 당구도 스포츠의 한 분야라는 게 놀라웠어요. 놀기 좋아하는 젊은이들이 시간 떼우기 위해 즐기는 놀이라고 생각했는데...이제부터 달리봐야겠네요. 겨울스포츠 중에는 처음 접하는 경기도 많았어요. 동계올림픽이 열리면 관심갖고 지켜봐야겠어요.

 

알면 알수록 더 즐겁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좋아하는 경기는 직접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고요. 스포츠에 대한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어요. 백과사전처럼 원하는 정보를 찾는 것도 쉽게 되어 있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