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아이 꿈꿀 권리가 있다 - 동화작가 조성자의 독서 멘토링
조성자 지음, 오승원 그림 / 조선북스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책속에 모든 세상이 있다고 하죠. 많은 것을 경험하고 살면 좋겠지만, 모두를 경험할 수 없기에 책은 꼭 필요한 거예요. 내가 가보지 못한 곳들, 내가 해보지 않은 것들, 상상속에서만 꿈꾸어왔던 것들이 책속에는 언제나 나와요. 그것을 읽고 경험하면서 진짜 나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죠.

 

동화작가 조성자 선생님이 조선일보에 연재하셨던 글을 엮은 책입니다. 아이들에게 동화수업을 하시는 분이기도 하죠. 어떤 책을 읽어야 하고, 무엇을 꼭 읽어야 하는지 늘 고민하게 됩니다. 책이 좋은 건 알겠는데 도대체 무슨 책을 읽어야 할까? 고민이 많았던 엄마와 선생님들에게  방향을 안내해주는 듯한 책이네요. 어떤 주제를 잡고 그것과 관련된 동화를 몇 편씩 묶어서 소개하고 있어요. 한 가지 주제에 딱 책 한 권 추천하는 책도 좋지만, 여러권을 소개하고 있어서 책을 고를 수 있는 기회가 넓어져요.

 

 

 

 

마법이 담긴 상상력을 길러주는 책과 고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책들, 위인들의 이야기, 꿈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책들, 다양하게 주제를 나눠 책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놓아요. 읽어보지 못한 책들도 많이 나와요. 제가 읽지 않은 책들이 너무 많이 있다는 것이 자극이 되기도 하네요. 그리스 신화와 관련된 내용이 흥미진진 했어요. 등장인물의 이름이 너무 길고 복잡해서 아이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책인데, 자꾸 읽어보고 싶어지게 만드는 마력이 있어요. 그리스 문화에서 배워야 할 것도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책을 많이 읽어서 좋은 점 중 하나는, 책을 읽을수록 더 많은 책을 읽고 싶어진다는 것이에요. 알면 알수록 궁금해지는 것이 많아지는 것과 닮아있죠. 그래서 책을 많이 읽는 아이의 꿈이 다양하고 더 클 거예요.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고, 뭔가 답답함이 마음속을 꽉 채우고 있을 때 책과 친구가 되어보면 그 안에서 나만의 길을 찾을 수 있어요. 그리고 꿈도 꿀 수 있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