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인간의 창고 미스터리랜드 4
시마다 소지 지음, 김은모 옮김 / 학산문화사(만화)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점성술살인사건>이나 <기울어진 저택의 범죄> 등의 작품을 읽었을 때만 해도 본격 미스터리 작가로만 생각했는데, <기발한 발상, 하늘을 움직이다>와 <투명인간의 창고>를 읽고 난 후에는 생각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사회적인 문제에도 꽤 관심이 많은 작가라는 것을요. 암튼 이번 작품도 트릭을 살짝 기대한 저에게는 상당히 낯선 작품이었습니다. 서정성과 슬픔이 굉장히 짙게 배어 있더군요. 기술과 방법 등의 기교뿐만 아니라 내용에도 상당히 공을 들였다는 흔적이 보이더군요. 물론 본격을 기대한 분들에게는 어설픈 트릭에 상당히 실망스럽겠지만요.


  <투명인간의 창고>는 학산출판사에서 출시하고 있는 미스터리 랜드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입니다. 아이에게 권하고 싶은, 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기는 그런 미스터리를 표방한 시리즈로 스토리가 조금 단순하고, 크게 잔인하지 않은 내용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일본 미스터리를 대표하는 작가들이 참여하고 있고요(국내에는 오츠 이치, 우타노 쇼고, 아리가스와 아리스 등의 작가가 소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이의 기준이 어디까지인지 모르겠지만, 이 작품 살짝 소재가 무겁습니다. 설마 거기까지 나아갈지는 몰랐네요. 물론 그 방면으로 이미 전력이 있는 작가이기는 하지만, 많이 나간 느낌입니다. 싫어하시는 분들도 조금은 있을 듯.


  제목에서 연상되듯이 투명인간이 등장(?)하는 이야기입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인 한 소년은 옆집 인쇄소에서 일하는 아저씨와 우정을 쌓고 있고요. 별과 지구, 행성, 외계인 등에 대해서 해안가, 인쇄소 옆에 있는 창고 등에서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러던 어느 날 호텔의 한 방에서 한 여인이 사라집니다. 그리고 5일 후 바다에서 시체를 발견합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소년과 아저씨의 우정은 서서히 금이 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아저씨는 떠납니다. 밀실에서 여인이 사라진 사건은 수수께끼로 남은 채 말이죠. 밀실에서 여자는 어떻게 사라진 것일까? 그리고 왜 소년의 친한 친구인 아저씨는 떠난 것일까?


  어른이 된 뒤에 밝혀지는 사건의 진실. 충격적이고 슬픈 수수께끼 사건의 실체. 그리고 남겨지는 씁쓸함. 어른이 된다는 것, 어린 시절 추억을 잊는다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정말 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기기 그런 미스터리가 아닐까 싶네요. 트릭은 사실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정말 그런 해답은 개인적으로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내용(전달하는 주제)은 무척 좋지만, 트릭에서는 무척 실망스러운 작품이었습니다. 투명인간이라는 소재에서 그런 떡밥을 던지리라고는 생각도 못 했네요. 밀실에서 사라진 한 여인의 트릭만 제외하면 꽤 괜찮은 작품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