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오단장
요네자와 호노부 지음, 최고은 옮김 / 북홀릭(bookholic)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인사이트밀>을 제외하고는 그다지 마음이 가는 작품이 없네요. 이번 작품은 다섯 개의 리들 스토리(결말이 없는 짧은 이야기)에 숨겨진 의미를 고서점에서 일하는 요시미츠라는 한 청년이 밝혀내는 이야기입니다. 결말이 없는 짧은 이야기라서 다양한 해석이 나올 수가 있는데, 예측 가능한 결말입니다. 물론 리들 스토리의 결말을 만들어 낸 능력에는 감탄사가 나오나, 전체적으로는 살짝 지루하네요. 물론 말하고자 하는 주제 좋습니다. 구성도 나쁘지 않고요. 가독성이나 흡입력 역시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딱히 좋은 점도 없습니다. 그냥 무난한 작품이라고 할까요? <인사이트밀>에서의 그런 롤러코스터를 타는 느낌은 없네요. 물론 <인사이트밀>과는 작품의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그러한 것을 기대하는 것이 잘못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워낙 초반에 읽은 작품이 강렬해서인지, 그 다음 작품들은 기대에 미치지를 못하네요. 읽을 만한 작품입니다. 그러나 뭔가 확 마음을 끌어 당기는 그런 맛은 없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