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은의 잭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한성례 옮김 / 씨엘북스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다작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 사회파외 본격 미스터리 모두에서 나름 인정 받은 일본의 대표 작가이죠(<백야행>과 <용의자 X의 헌신> 괜찮죠. 개인적으로는 가가 형사 시리즈가 가장 퀼리티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다작인 만큼 별로인 작품들도 많습니다. 그래도 어느 정도의 작품 수준은 보장하고 있어서 크게 돈과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지만, 그래도 아까운 것은 아까운거죠. 히가시노 게이고는 참 많이 노력하는 작가라고 생각합니다. 재능도 많이 있고요. 추리소설뿐만 아니라, 유머, SF, 서스펜스, 호러 등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나 추리소설 쪽에서 가장 재능을 발하는 듯. 나머지 장르의 작품들은 크게 매력이 없네요. <플래티나 데이터>, <다잉 아이>, <아름다운 흉기> 등의 작품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암튼 이번 작품 <백은의 잭>의 장르는 서스펜스 액션(추리가 약간 가미된)입니다. 개인적으로 히가시노 게이고의 서스펜스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 계속 도전하네요. 스키장에서 협박범과 경영진, 그리고 현장에서 일하는 요원들, 그리고 1년 전 사고의 피해자까지 다양한 등장인물들이 등장하여 긴장감과 스릴을 조성합니다. 크게 나쁘지는 않은데, 역시나 히가시노 게이고에게서 기대하는 것은 추리라서 조금 심심한 느낌이 드네요. 마지막의 드러나는 범인의 정체나 뭔가 서둘러 마무리를 짓는 점이나 결말도 아쉽고요.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이번 작품의 장르는 서스펜스/액션입니다. 추리소설을 기대하고 읽다가는 많이 실망하실 듯. 근래에 읽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은 모두 뭔가 살짝 아쉽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