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를 막고 밤을 달리다
이시모치 아사미 지음, 김주영 옮김 / 씨네21북스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문은 아직 닫혀 있는데>, <달의 문>에 이은 세 번째로 읽은 이시모치 아사미의 작품. 앞의 언급한 작품들과는 다르게 본격 추리가 아닌 서스펜스 스릴러에 가깝네요. 섹스신도 있습니다. 암튼 제목처럼 달린다는 느낌이 드네요. 연쇄살인입니다. 주인공이 제한된 시간 안에 살인을 하기 위해 달리고 또 달립니다. 미스터리적인 재미는 떨어집니다. 무고하게 죄를 뒤집어쓰고 교수형에 처해진 남자가 흘린 정액에서 피어난 전설의 식물 알라우네(Alraune)에 착안해서 쓴 작품이라는 말에 관심이 혹 해서 읽었는데, 뭔가 아쉽네요. 이 작가의 작품은 항상 아쉽더군요. 주인공의 살인의 패턴이 너무 비슷하고, 긴장감도 느껴지지 않으며, 엔딩도 너무 밋밋하네요. 뭔가 더 있을지 알았는데, 없네요. 주인공이 점점 미쳐가는 것? 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작품이네요. 알맹이가 없네요. 맛있지도 않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