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나멜을 바른 혼의 비중 - 카가미 료코와 변화하는 밀실
사토 유야 지음, 주진언 옮김 / 학산문화사(만화)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카가미 료코와 변화하는 밀실

  저는 19금 판정을 받은 일본 추리공포소설이 참으로 좋습니다(잡담으로 시작). 일본의 유명 라이트노벨 작가하면 역시나 오츠 이치(?), 사토 유야, 니시오 이신이죠. 그 중에서도 가장 기괴하고 이상하며 잔인한 스토리에 있어서는 단연 사토 유야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목과 부제, 그리고 목차부터가 심상치가 않습니다. ‘먹고 싶은 월요일’, ‘죽고 싶은 수요일’, ‘저지르고 싶은 토요일’ 등 각 장의 제목이 독특해서 의미를 파악하려고 하였으나 포기, 그냥 별 의미 없는 표현이라 이해하고 넘어감. 그래야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전작 <플리커 스타일>의 주인공 카가미 키미히코의 누나인 고등학교 2학년생 카가미 료코가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참고로 이 작품은 《카가미 가(家)의 7남매들의 연작 스토리》의 두 번째 작품입니다. 세 번째는 차남인 카가미 소지가 등장하는 <수몰 피아노>(출간), 마지막은 <카가미 자매의 나는 교실>입니다.

  <플리커 스타일>의 주인공 카가미 키미히코가 살인 장면을 생생하게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누나 카가미 료코는 미래를 예언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가 속해 있는 2학년 B반에 기이한 인간들이 모이면서 기이한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바로 공작실에서 발생한 밀실살인 사건. 밀실살인 사건은 이 이야기에서 무척 중요한 부분이기는 하나, 이야기의 재미 측면에서는 사실 그다지 중요하지 않기도 합니다. 시작부터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B반의 모든 친구들에게 학대(강간) 당하는 소녀, 인육(살인)을 먹는 소녀, 그리고 도플갱어에게 공격을 당하는 소녀까지 등장인물들이 모두 비현실적이고, 그리고 벌어지는 사건들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시점은 왔다 갔다 하고, 수수께끼는 더욱더 깊어집니다. 도대체 왜? 잔인함 이면에 이러한 일들이 벌어지게 된 궁극적인 동기를 찾아야 하는데 쉽지가 않습니다. 이야기는 점점 더 이상해지고, 결말은 짐작조차 되지가 않습니다. 사실 예언자가 등장하는 것부터가 조금은 비현실적입니다. 그러나 학교에서 벌어지는 이런저런 일들은 조금은 현실적이기도 하고요.

  비현실과 현실의 교차, 그리고 모호한 경계, 예측할 수 없는 결말, 감정을 배제한 잔인함(잔인한 유머라고 해야 할까요?) 등등 암튼 상상하지 마세요. 보기 좋게 배반당합니다. 공포소설이기도 하고 추리소설이기도 한데, 작가는 장르 자체에는 별로 관심이 없는 듯, 자꾸 정해진 스토리를 벗어나려고 합니다(이게 정말 재미있습니다). 악취미. 예, 그렇습니다. 지독한 악취미입니다. 코스튬 플레이(코스프레) 이야기도 등장하고 건담, 사무라이 트루퍼, 데밀맨 등 애니메이션의 주인공들도 대거(?) 등장합니다. 지독한 악취미를 가진 오타쿠들을 위한 공포 추리소설이라고나 할까요? 유쾌하기도 불유쾌하기도 합니다. 사토 유야는 원래 좋아하는 작가였는데, 이 작품을 읽고 더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암튼 마구 저지르고 싶거나 망가지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추천 날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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