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성공 법칙 - 부동산 시장의 10년 트렌드를 읽다, 2009 최신개정판
박원갑 지음 / 크레듀(credu) / 200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고등학생 때의 수능공부보다 더 힘들고 어렵네요. 물론 일반 상식 수준에서 부동산에 대한 지식을 쌓으려고 읽은 책이었는데, 초보가 보기에는 조금 전문적인 것 같네요. 부동산에 대한 기초 상식을 다룬 책이 아닌 부동산의 성공적인 투자에 초점을 둔 책입니다. 그러니까 앞으로 부동산에 투자를 할 생각이 있는 분들에게 무척 유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부동산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꼭 공부는 해야 될 재테크가 부동산 아닐까 싶어요. 요즘 재테크 관련 도서를 읽다보면 자주 느끼는 것이 있는데, 바로 모르면 손해를 본다는 것입니다.

‘나는 부동산에 관심이 없다.’는 자기 위안은 다 필요 없습니다. 돈 싫어하는 사람은 없죠. 그리고 부동산 투자는 주식이나 펀드 투자처럼 전문가들만 하는 것도 아니고요. 물론 고수가 아닌 일반인들은 그만큼 실패할 확률이 높은 재테크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알아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특히나 부동산은 모르면 그만큼 손해를 보겠더군요. 누구나 자기 집을 갖고 싶어 할 것입니다. 월세나 전세가 좋은 분들은 거의 없겠죠. 그 집 없는 사람의 설움은 겪어 보지를 않으면 모릅니다. 주인집은 전세 값을 오른다고 하고, 그만한 전세자금은 없고, 이사를 가야합니다. 어디로 또 이사를 가야 할까요?

암튼 집은 그만큼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모른다고 다 해결되는 것도 아니고요. 저 역시도 너무 무책임하게 살아오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투자의 고수까지는 아니더라도 부동산에 대한 기초지식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부동산 투자는 확실히 메리트 있는 재테크 방법인 것 같아요. 그런데 역시나 어렵기는 어렵더군요. 그리고 부동산 투자에 성공하려면 그만큼 안정된 직장과 안정된 가정이 있어야 하고, 또한 성실함과 부지런함이 뒷받침 되어야 될 것 같아요. 미래를 계획하고 준비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재테크가 아닐까 싶어요.

앞으로 자신의 인생이 ‘어떻게든 되겠지’라고 안일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그냥 지금처럼 사시면 될 것 같아요. 이미 고령화 사회에 진입했죠. 고령화 사회에서 노인은 무엇보다 돈이 중요합니다. 돈도 없는데 오래 사는 것만큼 고통스러운 일도 없지 않을까 싶어요. 지금처럼 그냥 대충 살아도 됩니다. 그리고 늙어서 고생을 하면 되고요. 제 삶을 뒤돌아 봤더니 참으로 우울하네요. 뭐 하나 제대로 이룬 것 없는 인생, 늙어서 돈 없어서 고생하기 싫은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