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길동 2
고우영 글 그림 / 자음과모음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초등2학년인 아들이 동화 홍길동전을 흥미롭게 읽는 모습을 보고 고우영 선생의 그림으로 된 1권을 먼저 사주었다. 다 읽고 난 아이가 2권을 읽고 싶다고 해서 주문해 주었다. 굳이 고우영 선생 판 홍길동전을 읽히고 싶었던 이유는, 요사이 만화처럼 단순하고 자극적인, 어딘지 난폭해 보이는 선으로 그려진 그림에 익숙해진 아이에게 새로운 경험의 기회를 주고 싶었기 때문이다. 특히 내가 어린 시절 즐겨 보던 고우영 만화를 통해 아이와 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무척 좋았다. 우리 아이도 역시 동화책보다는 만화책으로 손이 많이 가는 타입이다. 그만큼 만화가 즉각적으로 아이들에게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다. 날카롭고 자극적인 스타일이 대세인 세상이지만, 만화의 고전이라 할 옛 만화가들의 작품도 다시 복원되어 출판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어린 시절 김종래 선생의 만화를 열심히 보았는데, 그분의 그림은 지금 생각해 보면 굉장히 높은 수준이었던 것 같다... 그런 분들의 만화를 아이와 같이 읽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즐거움을 다시 누릴 수는 없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