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va, 베네치아 - 꿈꾸면 신나는 그곳...
뒤르크 쉬머 지음, 장혜경 옮김 / 푸른숲 / 2006년 9월
평점 :
절판


이탈리아 관련 여행 에세이들을 좀 찾아읽었다. 대부분이 일정 기간 한 도시에 기거하며 풀어낸 여행기 & 에세이들이었다.

이 책 역시. 독일인 작가가 베네치아로 이주해 와 겪은 일들과 소소한 일상을 적어내려간 생활에세이...라고 하면 되겠다.

들어서기만 하면 축축 늘어지는 물가 비싼 도시 베네치아. 늘 번갯불에 콩 볶아 먹듯이 일정을 소화하곤 해서 지난 여행 때는 일부러 느릿느릿 여행 했었다. 덕분에 너무 오래 있어서 민박 아자씨한테 혼(?)나기도.. ㅋㅋ

관광객이면 절대로 알 수 없는 것들을 서술하고 있는 책. 어쩜 그래서 관광객이나 여행자라면 조금은 심심하고 건조할 수 있는 책인것 같다. 하지만 소소한 것을 들여다 보고 싶은 여행자라면 한번 정도는 읽어볼 만한 책.

주민보다는 관광객이 많고, 그래서 어떤 식당이건 관광객 위주의 식사가 있고, 환경 때문에 물가가 비싸고, 이탈리아 내에서 유일하게 일요일에 합법적으로(?) 상점 운영이 가능하다는 베네치아.

뼛속까지 스미는 한기를 가진 바람이라도, 그 바람이 그립구나. 이 책과 함께라면 그 바람의 한기가 조금은 따뜻해질 테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