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kers Reading Ground (해커스 리딩 그라운드) Level 3 - 내신 대비 워크북 제공ㅣ독해 실력과 내신 점수를 속성으로 잡는 중학 영어 독해 교재 Hackers Reading Ground (해커스 리딩 그라운드)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 영어 독해서: 리딩 그라운드 레벨3


헤커스의 중학 영어 독해서 <리딩 그라운드>는 레벨1~3까지다. 레벨 3도 1~2레벨과 마찬가지로 10장으로 이루어져있다. 레벨3은 예술, 과학, 문화, 건강, 스포츠, 사회, 환경, 자연, 테크놀로지, 심리 등의 부문에서 최근 이슈를 다룬 지문이 각 장 마다 3개씩 들어있다. 영어지문을 읽으면서 사회 각 분야의 흥미로운 주제를 함께 학습할 수 있다. 


필수 문법 포인트가 실린 Grammar Ground 30개, “핵심 단어 엿보기” 코너에 단어를 노출시키고, 10~13줄 정도의 지문(지문의 음성듣기 QR)을 들어가면서 사용된 단어를 확인하는 입체적인 학습이 가능한데, 반복해서 들을 수 있다. 어학학습은 이 책의 중심은 독해다. 직독직해를 통해서 영어구문의 특징을 파악하고, 서술구조 주어와 동사, 형용사 등의 위치를 확인하고, 단문, 중문, 복문에 이르기까지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연습할 수 있도록 해두었다. 


책의 말미에는 해설집과 별책 워크북까지, 이른바 형성학습을 해나가면, 흥미롭게 영어를 공부하며 탄탄한 실력을 속성으로 배울 수 있다는 느낌이 든다. 


영어독해의 가장 기본인 직독직해 연습장이 실린 워크북은 3부체제인데, 1부는 직독직해, 2부는 내신대비 추가문제, 3부는 단어시험 구성이다. 10개의 직독직해문에는 끊어읽기 표기가 되어있어 문장구조(영문의 구조를 분해하기 연습)를 보면서 해석을 쓰고 문장의 주어와 동사의 배열을 확인하는 방법이 눈에 띈다. “직독직해”방법 안내다. 이 책은 중,고생이든 일반인이든 특히 영어소설 읽기를 해보고 싶은 사람에게 좋을 듯하다. 


언어학습은 왕도가 없다. 부지런히 읽고, 쓰고, 다양한 연습문제를 풀어보는 방법 밖에는 하지만, 먼저 경험한 사람들의 지혜를 모아만든 이 책은 누구든지 최소한의 노력으로 다만 이 책의 성격상 벼락치기는 안 된다. 꾸준히 정해진 시간 동안, 꾸준히 반복학습을 해야할 듯, 전제는 입에 익을 때까지 열심히 눈으로 읽고, 소리내 읽고, 끊어 해석하고, 나름의 방법으로 하나씩 둘씩, 한번 두 번 반복해서 익히는 게 좋을 듯하다. 


<출판사에서 보내준 책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