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수 다이어트 - 하루 1잔으로 시작하는
신조 도키코 지음, 전유하 옮김 / 스테이블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탄산수로 다이어트 하기

 

이 책 <하루 1잔으로 시작하는 탄산수 다이어트>라는 제목이 솔깃하다. 보기보다는 쉽지만은 않다. 그런데 탄산수라는 게 뭐지, 물에 이산화탄소를 녹여낸 것(인공 탄산수)이다. 천연은 본디 이산화탄소함유량이 많아 거품이 인다.

지은이 신조 도기코 박사는 스포츠 영양사로 마라톤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단의 영양 지도와 조리를 맡은 경험이 있는, 체력관리 현장지도자다. 그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다이어트하는데 ‘탄산수’를 매개로 설명, 꽤 흥미롭다.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소재이기도 해서….

 

이 책은 4부로 구성됐는데 1부는 탄산수를 언제 마셔야 효과적인지, 2부 탄산수를 마시며 달라지는 일상을 그리고 3부 안티에이징, 피부 나이 되돌리기와 4부 요리는 더 맛있게 주방은 청결하게, 두루두루 놀랄만한 탄산수 효과를 설명한다.

 

 

 

 

탄산은 언제 마셔야 하나, 적정온도는

 

탄산이 아침에 일어나 식전에 한 잔(반 잔만 마시면 오히려 식욕 자극, 약과 독이라는 명암처럼 조금은 까탈스럽다) 상온(냉장고에 넣어두지 말자, 찬 탄산은 식욕 자극), 이것만 알아두자. 탄산을 마시면 뇌는 배불러 상태가 되고, 근육이 수축하는 연동운동을 촉진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점만 우선 기억해두자, 너무 많은 이야기를 하면 헷갈린다….

 

탄산수를 만들어 먹을 만큼의 메니아가 있을 수 있겠지만, 편하게 하려면 우선 ‘탄산수’를, 탄산음료(콜라, 사이다) 말고…. 잠을 깊이 자고 싶을 때도 탄산수를 한잔 자율신경계의 부교감신경(진정, 완화) 기능이 높아져 몸을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고…. 무미건조한 탄산수에 홍차, 커피 등을 넣어 음료로도…. 두피 관리와 피부관리에도 탄산수는 효과가 있다고, 이 책을 읽다 보면 마치 ‘탄산수 칭송이’처럼 들린다. 하지만, 과욕은 금물이요, 과유불급이다. 즉, 탄산수 남용은 오히려 건강에 이롭지 못하다.

 

 

 

 

 

탄산수와 일상 "마법의 물"

 

술 한잔할 때, 숙취가 부담된다면 탄산수를 타서 마시면 되고, 음식을 할 때 생강이 없으면, 진저에일(생강 탄산음료)을 넣으면 되고, 먹고 남은 콜라는 고기를 재울 때, 묵은쌀에 부으면 새 쌀처럼, 주방의 기름기를 제거하려면 역시…. 세수할 때, 머리 감을 때, 양치할 때 탄산수는 도움을 준다. 놀랄 정도로 쓰임새가 많은 탄산수

 

 

<출판사에서 받은 책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