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민들레영토 희망 스토리
김영한.지승룡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5년 1월
평점 :
품절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에서 책을 추천해서 읽게 되었다. 요즘 이슬차를 마시고 있는데 그것이 예전 다니던 민들레 영토의 민토차와 비슷하다는 것도 알게되었다. 그땐 민들레영토가 참 특이하고 마음편한 곳이었는데. 그리고 그때 받은 쿠폰들이 20장 넘게 있는데.. 지금은 많이 문을 닫았다니 안타깝다. 이 책을 보면 민들레 영토를 열고 키우고 앞으로 세계화 시키고 싶은 꿈이 있으시던데 지금은 어떠신지 궁금하다.
이혼한 목사라서 목회일을 할 수 없어 새로 만난 부인과 결혼후에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고 엄마같은 커피숍을 차리러 무허가 건물에서 문화비를 받으며 차를 제공하고 편하게 공부도하고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곳을 만들었고 그것이 점점 발전하여 100평이 넘은 카페가 되었다. 아무튼 이분의 성공 스토리 인데 신기한게 마음만 먹으면 대출도 척척되고 생각한대로 척척되는게.... 정말 마음먹고 기도하고 절실하면 세상이 날 위해 돌아주는 그런 법칙이 적용되는걸까..? 생각이 자꾸 다른데로 빠진다.
이 분에게 배울 것은 직원을 잘 대우해 주고 자신의 가게를 고객을 위한 무대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고안해낸 것이다. 3년간 2000권의 책을 읽으며 쌓은 지식과 지혜들을 모두 쏟아부은 것. 처음부터 책을 읽은것이 아니라 신문 정독부터 시작하여 그림, 역사 등등의 책을 모두 섭렵하셨다는 것. 새해를 맞아 100일동안 33권 읽기 꼭 성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