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낱말퍼즐 1-2 - 1학년이 꼭 알아야 할 가로세로 낱말퍼즐
그루터기 지음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어렸을 때 정말 많이 보고 풀었던 낱말퍼즐! 요즘엔 이렇게 학교 교과과정과 관련해서 나오다니 놀랍다!

1학년 교과서 국어, 수학, 통합교과(가을, 겨울), 안전한 생활에서 발췌한 낱말들과 생활 낱말을 이용한 것이다.

360개의 낱말이 들어있고 하루에 하나씩 8주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우선 아이가 공부 습관도 잘 잡히게 매일 꾸준히 할 수 있고 양도 정말 부담스럽지 않다. 겨울 방학에 하루하루 풀어보도록 해본다.

 

아이들이 다 아는 단어이지만 실제 가로, 세로 문제로 풀게 하면 정말 어렵다는걸 알았다. 식판도 학교에서 밥먹을때 매일 쓰면서도 문제로 나오니 한참을 생각한다. 그리고 종업식도 종엎식이라고 하고 ㅎㅎ 아이와 함께 하면서 아이의 어휘가 내가 생각한 것 만큼 많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함께 이야기 나누면서 푸니 아하~ 하며 풀수 있었다. 가로풀이를 모를때는 세로풀이를 먼저 해서 힌트를 얻어 푸는 법도 알게 되었다.

 

 한주차가 끝나면 놀이터라고 해서 이름 알아 맞추기, 끝말잇기, 문제풀이, 선으로 연결하기 등도 나와있어 지루할만하면 재미있게 해준다. 놀이터에선 그 주에 풀었던 단어들이 나오니 복습할겸 재미있게 한다.

 1학년 아이에게 스트레스 주지 않고 책상에 10분정도 앉아있는 기회를 준 것도 좋았고 공부이지만 놀이처럼 함께할 수 있어서 좋았다. 1학년 뿐 아니라 크면서 더 많은 단어들이 나올텐데 이렇게 풀이하며 알게 되면 좋을 것 같다.

 각 주의 뒤에는 해답도 나와있고 맨 마지막에는 찾아보기라고 해서 단어들이 쭉 나온다. 다 풀고나서 이것들로 끝말잇기나 문제내고 설명하기 놀이를 해도 되겠다. 놀이를 통해 어휘를 늘릴 수 있었던 좋은 책이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등이 2020-05-23 01: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글 잘 보고 갑니다. 어휘 정말정말 중요해요.
놀러오세요. 영상으로 초등학교 낱말(어휘) 재미있게 학습하는 공간입니다.
https://tv.naver.com/v/13701081(예,초등3학년 ) 전학년 자료 있어요.
그리고 잘 알고 있나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문제은행식 프로그램도 있어요.
https://blog.naver.com/gjuk01/221973970129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