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초등한국사 대탐험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최태성.조윤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제일 못하는 과목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역사! 한국사든 세계사든 외우는게 제일 어려웠다. 그래서 지금이라도 관심을 가지려고 쉽게 나온 한국사 책들을 기웃거린다. ^^

 이 책은 너무나도 귀여운 카카오 프렌즈들이 큰별쌤을 구하기 위해 떠나는 한국사 책 읽기 미션~! 아이들도 카카오 프렌즈는 다 알아서 금새 빠질 수 있을 것 같다. 처음에 등장인물 소개에서 라이언이 수사자인거 듣고 충격.. 이름이 라이언인데 왜 나는 곰이라고 생각한 걸까. 무지가 단무지인것도 혼자 큭큭 웃었다. ㅎㅎ

 도서관에서 들어가지 말라는 방으로 들어가 움직이는 구석기인이 있는 책으로 들어간 큰별쌤! 라이언을 구하다 그러셨기에 라이언과 친구들은 큰별쌤을 구하기로 한다. 그러려면~? 한국사 책을 읽기! 그냥 읽기만 하면 재미없지~ 궁금한 것이 있다면 꼭 그 궁금증을 풀고 가야 한다~! 큰별쌤 소환 20회! 카톡은 자유다 ㅎㅎ 돌PS도 있으니 활용할것!

 여기에서 궁금한게 생기면 질문해보자고 할때 질문하는건 부끄럽다, 한번도 질문한 적이 없다는 말에 완전 동감했다. 뭘 알아야 질문도 할 수 있는것.. 그리고 진짜 부끄럽다. 마지막에 질문하는 것도 부끄럽지 않아! 라고 해서 참 좋았다.

 

 선사시대부터 고대, 고려, 조선까지 있기에 난 여기 한국사의 모든게 담겼다 생각했는데 2권으로 연결되다니~ 구석기인이 큰별샘을 엉덩이로 연결문으로 보내버렸다. ㅎㅎ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것들이 나오면 "튜브에게 궁금증이 생겨 큰별쌤이 이동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오며 단계별로 궁금증을 해결해 나간다.

 

 큰줄기에서 역사를 설명해 주면서 그 사이 중요한 것들은 역사노트로 하여 기억할 개념으로 정리해준다. 그리고 역사 인물을 한명씩 소개해주는데 중요한 것을 큼직큼직 넣어주어 이미지가 머리에 콱 박힌다.

 내가 몰랐던 사실들도 너무너무 많았는데 이렇게 만화의 이미지로 설명해주니 이해하기가 쉬웠다. 고려왕의 이름에 충자가 붙은 이유는 충격이었고 세종대왕님의 대단함에 역시를 연발하며 마음으로 박수를 쳐 드렸다.

 저요!저요! 풀어봐요 문제는 이런.. 나도 마구마구 틀린다. ㅎㅎㅎ 아이는 얼마나 맞게 될지. 지금은 한국사에 전혀 관심이 없는데 이 책은 오자마자 상태안내판 부터 시작해서 책 뒤의 스티커까지 너무 궁금해한다. 나 먼저 읽는다며 궁금증 폭발하게 해두었으니 내일은 선심쓰듯 읽으라고 주며 함께 퀴즈를 풀어 보아야겠다.

 

 

같이 온 상태 안내판은 이렇게나 귀엽고 뒤에는 연관된 역사 사실이 그려져있다. 너무 귀여워~~

 

유튜브 영상도 나와있다~!

https://youtu.be/IZK6GoBhxr8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kelly 2020-06-29 10: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역사가 젤 어렵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