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경호의 경제 사용법 - 경제 흐름 속에 숨겨진 부자의 기회를 밝히다
고경호 지음 / 행간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작년에 읽은 책이지만 33권 읽기의 첫 책으로 이것을 선택했다. 경제 공부랑 육아 공부 열심히 하려고 했기 때문에.. 나중에 안 사실인데 전에 읽었던 4개의 통장을 지은 그 작가라니! 배울게 많다.
이 책을 읽고 기본적인 경제의 흐름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었다. 내가 펀드를 하면서 반 토막 났을 때 더 넣었어야 하는데 ㅠㅠ 이 책을 읽고서야 깨달았다. 남들이 경제 위기라고 할 때 그때가 바로 우리가 더 투자해야 할 시기이다. 그럼 그 시기를 어떻게 알고 더 투자를 하나? 그것을 알아내기 위해 각종 경제 지표들을 알아봐야 한다. 금리, 환율, 채권, 주가 등. 경제가 바닥을 치고 있다고 느껴질 때 과감히 투자하자. 불황은 지출 줄고 생산도 줄고 통화량도 줄고 물가, 금리도 낮아진다. 원화와 채권은 오르고 말이다. 이럴 때 자신이 투자하고자 했던 것에 투자하는 것인데 이때 자신이 세운 원칙에 따라 한다. 예를 들어 채권이라 하면 "금리가 이전보다 30% 올랐을 때" 투자하고 만기에 매도한다.는 원칙이나 주식의 경우 코스피지수가 30% 이상 떨어지면 매수하고 분할매수한다. 자신이 원하는 수익률을 달성하면 매도한다는 원칙 말이다.
평소에 계획적 소비를 하며 돈을 모으고 기회 자금을 마련해놓고 때가 왔을 때 시작하라. 당장 오늘부터 시작하자~!
난 우선 빚부터 갚고 돈도 모으며 기회를 기다리겠다. 책도 읽고 경제신문도 하루 한챕터라도 보면서 말이야. 화이팅~!(2017.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