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민국 도시여행 - 도시 골목골목, 우리 문화와 이야기를 따라 걷다 ㅣ 참여하는 공정여행 2
이병학 지음 / 컬처그라퍼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받자마자 내가 사는 동네가 있는지 찾아보았다. 앗 대전의 걷기 길은 읍내동부터 비래동까지 가는 길이다. 지난 몇년간 그 근처를 매일 다녔었는데 이 책에서 나온 곳은 몇 군데밖에 가보지 못했다. 이 책에 나온 것처럼 동춘당 주변은 너무나 경치가 좋고 그 근처 송촌동엔 먹거리가 많다. 내가 사는 곳의 글을 보니 이 책을 쓴 분이 정말 모든 곳을 꼼꼼히 보고 다니며 글을 썼다는 생각이 들었다.
1박 2일에서 둘레길 걷기 등이 나온 이후로 사람들이 걷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자전거 타기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그와 관련된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이 책은 그 중에서도 꽤 볼만하다. 서점에서 다양한 여행책들을 봤는데 이 책이 여러모로 나아보였다 ^^
우선 어느 곳에 가든 사용할 수 있도록 전국이 다 나와있다 ^^ 첫 장엔 커다란 사진과 함께 전체 걷는 길의 지도가 나와있다. 지도도 큰 건물들을 잘 표시하고 있어 볼만하고 가면서 들를 곳이 번호로 되어 있다. 다음쪽부터는 걸어가면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이 설명되어 있는데 무엇인가를 과장하고 아름다움을 부각시키기보다 그 자체의 자연스러움과 사람들의 표정, 하는 활동 등을 담아주었다. 앞에서 표시된 번호가 설명하는 글 번호에도 나와있어서 내가 어디쯤인지 번호를 보면 금방 찾을 수 있어 실용적이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에는 여행팁으로 자료를 얻을 수 있는 곳등이 나와있고, 맛집이 나와있다. (맛집은 내 생각에 매우 개인적인 취향이라서 직접 먹어보고 체크해봐야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주변 볼거리도 있는데 걷기 길에 가까운 곳이 아니라 그 지역에서 볼만한 곳들을 적어 놓아서 그 지역 여행에 이용할 수 있다.
책의 마지막엔 여행 지도가 별책부록으로 나와있어 더더욱 좋다. 많은 여행책을 보고 맛집책도 보고 했지만 꾸미지 않고 있는 그대로 보여주면서도 자세한 설명이 곁들여져서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