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신은 만들어진다 - 여배우의 바디멘토 김명영의
김명영 지음 / 우린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여신은 만들어진다~ 티비에서만 보던 여신들. 멋진 몸매와 고운 피부들로 모든 이의 부러움을 받는 연예인들이 만들어진다니 믿을 수 없었다.
책에 나온 것처럼 편견에 사로잡혀 그들은 개인 트레이너에게 매일 관리 받으며 절제된 식단만 먹을 것이며 의학의 힘도 빌릴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 책 속의 이나영, 최강희, 김태희 등은 본인이 먹은 만큼 운동을 하고 본인의 스케줄 중에서도 틈틈히 운동을 한다. 자신이 먹고 싶은 것을 참고 다른 대체식단으로 먹기도 한다.
이 책은 다른 다이어트 책보다 더 가깝게 느껴졌다. 그 이유는 이야기를 풀어가는 스타일 때문인데 우리에게 말하듯이 이야기가 술술 진행되고 중간중간 여자 캐릭터로 우리의 생각을 답변해주고 있다. 그래서 혼자 맞아맞아 ㅋㅋㅋ하며 책을 읽었다.
총 7개의 챕터로 되어 있다. 우선 마음의 준비를 하게 하고 몸의 준비를 한다. 본 운동 전에 자신의 몸을 스스로 체크하고 튜닝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좋았다. 단순한 스트레칭이 아니라 자신의 몸에 맞게 준비운동을 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여신인 연예인 그녀들도 우리와 다르지 않다는 점이 그들도 인간적인걸 느끼게 해주고 나도 할 수 있겠지 하는 생각이 들게 해 준다.
김명영님이 트레이닝 한 연예인들의 특징에 맞추어 자신과 비슷한 체형을 가진 인물이 추천하는 운동을 찾아 할 수 있게 해준다. 여기서 아쉬운 점은 상체비만이 없었다는 점이다!! 있었다면 열심히 했을텐데 말이다. 아무튼 연예인과 자신을 동일시하여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
이 운동을 김태희도 했단 말이지? 하며 힙 운동을 열심히 하면 된다 ^^
그리고 마지막 챕터에는 각 장소마다 음식을 선택할 때 현명하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 덕분에 오늘도 중국집 음식을 먹을 때 짬뽕을 먹었고 예전에 면만 먼저 먹었다면 오늘은 책에 나온대로 야채와 해물을 먼저 먹었다. 그랬더니 면을 남길 수 있게 되었다. 전에는 면부터 허겁지겁 먹었는데, 왠지 뿌듯하다~
이렇듯 중국집, 분식집, 패스트푸드 점 등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추천 식당도 나와있는데 서울에 있는 것이라 아쉽다~
저녁 회식이 다이어트에 부담이었는데 그 때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잘 알게 되었다. 핸드메이드 건강주스는 정말 쉽게 간식과 아침 대용식으로 먹을 수 있게 되어있다. 스스로 프로그램을 짜 볼 수 있도록 식단의 예시가 나와있는데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조금씩 바꾸어가면 좋을 것 같다.
가장 유용한 것은 2~3일만에 반짝 살빼기가 나와있다는 점(물론 이것은 정말 급박한 경우만 하는 것이다).
그리고 나의 인식을 바꾸어주었다. 다이어트는 오랜 기간을 두고 천천히 하는 것이라는 점! 스스로 나의 건강한 몸을 만들기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