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도 나에게 박수를 보낸다 - 세상에 홀로 내던져진 마흔살 여자의 기적같은 이야기
정은희 지음 / 다산라이프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메리케이. 친구에게 이 화장품을 선물받았을 때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라 믿기 어려웠다.
인터넷 검색을 해도 자세히 나오지 않았었는데 이 책을 볼 때 제일 먼저 그 브랜드에서 일하는 이야기라 궁금해서 보게 된 것이었다.
이 책의 내용은 그 안에서 열심히 일하고 자신을 찾은 한 여인의 이야기이다.
마흔에 이혼을 하고 자신에게 남은 전 재산이 천만원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시작한 일.
메리케이에서 일하기 전 3번의 실패를 경험했기에 10년 후에도 일할 수 있고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일을 찾아 간 곳이었다.
이 곳에서 그녀는 작은 차를 가지고 청주에서 전국을 누비며 세일즈를 해 나갔다.
그러면서도 자식들에 대한 정성을 기울였다.
그 사이 집의 크기는 매년 배로 늘어났고 지금은 자산 백억을 목표로 일을 하고 있다.
성과를 하나하나 쌓아가며 핑크 벤츠를 타고 NSD가 되는 과정에서 그녀는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닫게 된다.
배추가 김치가 되기 위해 5번 죽는 다는 것을 듣고는 자신에게서 버리고 죽여야 할 속성 5가지를 골라낸다. 자존심, 두려움, 조바심, 선입견, 게으름이 바로 그것이다. 나에게는 어떤 것이 해당될까. 나에게서 버려야 할것은 게으름, 안일함, 두려움, 우유부단함, 독선 인 것 같다. 항상 이런 것들을 버리려 노력해야지..
그리고 토마스 만의 말"우리에게 일어나는 일은 사실 우리가 우리 자신에게 저지르는 일이다."라는 글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해석하여 "오늘 우리가 우리 자신에게 어던 것을 보여주고 또 어떤 말을 듣게 하느냐가 우리의 내일을 만들고 인생을 좌우한다" 라고 하였다. 낭비하는 시간을 없애고 그 시간에 자신의 꿈을 반복해서 그리는 일을 한다.
이 분은 자신의 발전을 위해 큰 책장을 마련하고 꾸준히 읽어왔다. 주로 자서전을 읽고 그들의 리더십을 배우려했다. 그 중 넬슨만델라가 한 말 "계속 미워하면 나 도한 계속 갇혀있는 것과다름없다. 자유롭고 싶었다." 는 글이 있었는데 내게 적용하고 싶은 부분이었다.
경험은 사람을 성장시킨다. 어떤 경험은 인생을 바꿔놓기도 한다. 마크 트웨인도 말했지 않은가. "20년이 흐를 후 당신은 이룬 일보다 하지 못했던 일들로 인해 인해 더 깊이 좌절하리라." 들었던 말인데도 또 들으니 새롭다.
그리고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에 나의 명품 인생을 위한 명품 계획표를 짜라고 말한다. 명품 인생이라니 듣기만 해도 가슴이 뛰는 일이다. 그러기 위해 나 자신부터 달라져야 하고 목표와 계획에 맞게 실천해야 한다. 항상 생각만 하고 행동하지 못했던 일들.. 나보다훨씬 나이가 많은 이 분도 실천한 일인데 나라고 못할까 하는 생각으로 내일 월요일부터 당장 열심히 살아봐야겠다. 당장의 성공이 아닌 스스로의 성장을 위해서말이다.
다른 자기계발서처럼 차례가 명확히 나뉜다기보다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적어 놓은 느낌이다.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있지는 않지만 일하는 자세에 있어서 어떤 자세를 취해야 하는지 말하고 있다. 뒤늦게 일을 시작하시는 분들, 새로운 일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건네주고 싶은 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