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긍정심리학 마음교정법 - 마음을 치유하는 긍정심리학의 모든 것
미리엄 악타르 지음, 이한나 옮김 / 프로제 / 2020년 10월
평점 :
마음을 치유하는 긍정심리학의 모든것이라고 쓰인 책이다.표지부터 반짝이는 별과 바다가 힐링하는 마음을 갖게 해준다. 이책속엔 우리의 삶에서 우울에서 벗어나 편안하고 행복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도와주는 방법들이 적혀있다. 작가도 우울증에 걸려 보았던 경험으로 쓰여져 더 믿음이 갔다.
나도 몇년전 가만히 있어도 우울하고 슬프고, 뭘해도 안될것같은 기분이들었었다. 그때는 그 기분에 빠져있어서 몰랐는데 아는 분과검사를받아보니 중등 우울증이라고 나왔었다. 그 후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지 일주일에 한번정도 주변분들과 강의도 듣고 이야기도 나누며 일년이 지나 좀 나아졌었다. 그때 나의 우울을 질병으로 여기고 과거의 이야기를 꺼내고 이런 심리치료를 받았다면 어떘을까? 지금보다 더 나아졌을까? 잘 모르겠지만 이 책의 이야기를본다면 이렇게 좋은 방향으로 생각하고 이야기 나눈 것들이 더 효과가 좋았던 것 같다.
우울증을 병으로 여기고 그것의 원인을 찾고 약이나 심리치료로 낫게하려는 질병모형은 질병상태를 -(마이너스)로 보고 0으로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건강모형은 우리를 최고점의 한계없이 즐겁게 행복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한다. 우리의 삶에서 행복, 긍정정서,낙관주의 , 회복탄력성, 명상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내부로부터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 나는 성장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나의 몸과 마음의 기지개를 펴고 이 책속의 마음 훈련법을 연습하다보면 우리의 삶은 긍정으로 가득찰 것이다. 요즘이렇게 나를 가꾸고 더 나은 나로 만들기 위한 책들, 마음 훈련에 대한 책들을 보다보니 정말 중요한 것은 내가 감사하고 좋은 생각을 갖는거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속에 들어있는 마음챙김과 변화를 위한 준비를 통해 더 행복한 삶을 살게 될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