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그림 일러스트 연습장 - 따라만 그려도 저절로 실력이 느는 마법의 테크닉 손그림 일러스트 연습장 1
쿠도 노조미 지음, 김진아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하신 분이 그림을 잘 그리셔서 삽화를 그리는 것을 보고 정말 대단하시단 생각을 했었다. 난 그저 전화할때 끄적이거나 심심할 때 여자 아이 얼굴을 그리는 것이 다인데 말이다. 지금은 성인이 되었지만 어렸을 때 배우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했던 것은 남아있는지 항상 미술을 잘 하고 싶었다. 지금에 와서 전문적인 것을 배울 수는 없지만 그래도 아이와 즐기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정도는 되고 싶었다.

이 책은 연필로 술술~~ 그릴 수 있는 손그림 일러스트 연습장인데 연필로 몇번 쓱쓱 하면 그릴 수 있는 다양한 그림들이 나와있다. 따라그리기 책을 많이 사보았지만 이렇게 많은 그림이 있고 이렇게 쉽게 그려질 수 있다니 정말 신기했다. 안에는 여러가지 챕터별로 그림이 들어있는데 여러가지 음식 / 가재도구 /사람과 반려동물 / 길거리모습 / 여러가지 생물/ 학교와 사무실 / 외출과 이벤트로 나뉘어져 있다. 한 페이지에 적게는 3가지, 많게는 6가지씩 들어있어서 내 주변의 대부분이 다 들어있다.

각 물건을 그리는 것도 3단계 정도로 되어있는데 이렇게 간단히 그릴 수 있게되어 참 좋다. 그리는 순서를 보고, 나도 따라 그릴 수 있는 선이 있고 마지막이 내가 직접 그려보는 것!! 원래 책을 아끼는 성격이라 책에 못그리고 연습장에 그려보았다. 나는 처음부터 순서대로 그리는데 아이들은 쭉 훑어보고 자기가 그리고 싶은것에 포스트잇을 붙여놓았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채소밭이라해서 그림을 쭉 그려주었다. 아이가 이 책을 보고 이정도 그림을 그릴 수 있으니 누구나 보고 완성할 수 있는 그림책이라 할수 있을것 같다 ^^ 마지막장은 내가 나에게 주는 기념메달 그리기~!

혼자 집에서 연습장에 그릴수도 있고 아이라면 연습해서 학교에서 그림그릴 때도 좋을 것 같다. 각 그림들을 합쳐 아이처럼 하나의 이야기그림으로 할 수도 있고 크게 해서 안내문에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

연필 하나만 있으면 쓱쓱 그릴 수 있고 여유롭다면 색연필로 칠해도 좋겠다 ^^ 따라하기 쉽고 다양하고 종류도 많아서 다방면으로 좋았고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책이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