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과 성격의 심리학 - 단 1초에 상대를 간파하고 자신을 변화시킨다!
포포 포로덕션 지음, 황명희 옮김 / 성안당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세상은 정말 여러가지 색으로 이루어져있다. 자연의 색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이런 색들이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친다니, 이 책을 보고 여러색들이 가진 특성들과 그것과 우리삶, 성격의 관계를 알 수 있었다.

이 책은 색의 신이 있고 그의 요정이 우리의 마음에 들어와 있어서 색의 요정특성들을 잘 알고 활용하면 내 성격을 변화시킬 수도 있고상대방과의 관계에서도 잘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혈액형에 따라 성격이 달라지는 것처럼 좋아하는 색에 따라서도 성격이 다르다니 신기할 따름이다.

처음엔 색의 역사와 색의 여러가지 특성을 알려준다. 우리가 붉은 립스틱을 바르게 된 이유와 국기에도 많이 사용된 이유, 보라색의 특징들, 잠이 잘 들기 위해 어떤 색을 활용해야 하는지 등등. 그리고 두번째 장에서는 색과 우리 성격의관계가 나온다 나는 연두색을 좋아한다. 처음엔 설마 하며 읽었는데 어쩜 딱맞는 부분이 나왔다. 세상에나! 가족들에게 어떤 색을 좋아하는지 묻기도 하였고 나도 이런 색의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도 했다. 특히 나는 분홍색의 푹신푹신한판다가 마음에 들어있으면 좋겠다. 부드럽고온화한 성격! 빨간색, 파란색, 담청색 등등. 그 색이 활용된 예와 성격, 그에 어울리는 직업들까지 나와있다.

마지막엔 이 색들의 특징을 알았으니 활용을 해야 한다는 것! 알기만 하면 안되지요~ 이렇게 활용을 할 줄 알아야 한다. 우선 상대방이 좋아하는 색을 알아본다. 직접 물어보거나 반보성을 이용하거나 옷을 입는 것을 본다거나 해서 말이다 그리고 그 색에 맞는 특징을 찾아보고 알맞게 대처하는 것. 그리고 사랑을 받고 싶을 때, 회의에서 내 의견을 통과시키고 싶을 때, 상대의 마음을 이완시킬 때등등 내가 꼭 필요할 때 어떤 색을 활용할지 나와있다. 포인트로 그 색을 주어도된다.

여기까지 읽으며 나에겐 빨강이 필요하겠다 생각했는데 마지막에 '연두색을 좋아하는 사람의 플러스 색상이 빨강'으로 나와있었다! 놀랍다! 생각해보니 나에겐 빨간색의 옷, 구두, 가방,악세서리가 한개도 없었다. 하나의 포인트를 줘서 자신감을 UP시킬 수 있길~

여러 다양한 색을 통해 상대방의 마음과 나의 마음을 알아보고 현명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책이다. 색이라는 것이 마케팅, 게임시장 등 다양한 곳에 활용될 수 있으니 알아두는 것도 좋을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