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7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7
송도수 지음,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받자마자 바로 읽고 또 읽는! 아이가 최애하는 수학도둑 77권입니다. 다 읽고나면 다음권 나오때 꼭 말해달라고 꼭 사달라고 말하면서 나왔어? 계속 물어봐요. 이 책을 읽으며 76권이 기억나지 않는다고 다시 전권보고 또 봅니다. 제가 서평을 쓰려고 읽으니 왜 엄마가 보냐며 또 보봅니다. 더 신기한건 같은 장면에서 항상 배꼽잡고 웃는다는 거에요.ㅎㅎ 예를 들어 트름을 하는 장면이나똥을 싸는데 냄새가 진동을 하는 장면, 이 책에는 많이 없지만 싸우는 장면(사소하게)에서 맞은 인물의 표정 같은 것들 말이에요.

77권은 도도+그리토 vs 제이+나미니어,그리고 바우와 델리키의 이야기로 이루어졌어요. 두 가지 이야기 모두 흥미진진했어요. 역시 악당이 나와야 제맛이지요. 나미니어에게 거의 휘둘리는 제이와 그리토를 지키려는 도도의 이야기! 잠드는 약이묻은사탕을 먹은 도도는 그리토를 어떻게 지킬 것인가~ 다음 이야기가 벌써궁금해져요.

바우와 델리키는 망각의 숲을 지나 밍밍수녀님을 만나고 수목드라마님을 찾아갑니다. (이름 보세요 ㅋㅋ) 그 과정에서만난 저승사자~! 하지만 저승사자도 들었다 놨다하는 우리 델리키의 매력에 쏙 빠지게 됩니다. 연약해서 숟가락 들긴 어렵지만 저승사자의 낫도 한방에 부수지요 ㅎㅎ

참, 이 책엔 수학 문제들과 푸는 방법들도 들어있는데요 초1~4학년/5,6학년의 예상하고 확인하기, 거꾸로 생각하기가 들어있어요. 우리 아이도 얼마전에 이런 유형의 문제를 푸는데 이해시키느라 애먹었었죠. 특히 예상하기가 어렵고 거꾸로할때 어떤 계산을 해야하는지 말이에요. 이 책을 통해 좀 더 이해하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아이가 애독자엽서도 정말 열심히 썼어요. 처음 써보는데 다음주에 보내러 가봐야겠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책, 스스로 애독자엽서도 쓰는 책 이정도면 말 다했네요 ^^ 78권도 기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