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살 탐정 레베카 4 : 오싹오싹 유령 추적 작전 아홉 살 탐정 레베카 4
PJ 라이언 지음, 토리아트 그림, 김경희 옮김 / 제제의숲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책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 긴 글도 읽혀주고 싶어서 이 책을 보게 되었다. 그런데 아홉살 탐정이야기라 아이가 시시해할까 걱정했었는데 완전 인기있었다. 우선 아이가 좋아하는 귀신이야기와 추리 이야기가 함께 나오니 관심 폭발에 중간중간 있는 미로찾기와 틀린 그림 찾기 등 10가지 문제가 들어있다. 특히 평소 접하지 못한 귀신 그림자 찾기였다 서로 먼저 찾으려고 즐겁게하였다.

이야기 내용은 과학적인 것만 믿는소녀 레베카(세계 최고의 탐정이 목표!) 그리고 레베카의 단짝 마우스. (호주머니에 늘 생쥐를 넣어다닌다) 단짝인 둘은 유령과 좀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절대 안믿는다와 믿는다로 나뉜다. 둘이 그것의 근거를 찾으러 도서관에서 책을 찾아 보여주는 장면이 나오는데 우리 아이들도 이러면 얼마나 좋을까 잠깐 생각했다 ^^;;

귀신을 믿지 않는 레베카에게밤에 나타나 촛불을 들고 다니는 하얀 드레스를 입은 여자. 그녀의 정체를 찾기위해 레베카와 마우스가나섰다. 밤에 몰래 동영상을 촬영하며 얻은 그녀의 정체는!

마지막까지 아이가 재미있게 읽었고 모르던 단어들도 스스로 찾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초자연현상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말이다. 귀신을 무서워할 것만 아니라 이렇게 할 수도 있구나 생각할수도 있었다. 나도 아이들도 함께 재미있게 읽었고 아이가 긴 글 책을 읽었다는 것에 의의를 둬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