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부르는 작은 습관 - 평생을 바꿔놓을 돈 공부, 5년 후 부자가 될 나에게
공형조 지음 / 레몬북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사람이 부자일까? 돈이 많은 사람? 그렇다면 얼마나 있어야 할까? 10억? 또한 나에게 30억이 있다며 어떻게 할것인가?

책을 다 읽고 생각해보았다. 나는 항상 부자가 되고싶었다. 하지만 어떤게 부자인지, 부자가 되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보지 않았던 것 같다. 책 속에는 많은 부자들의 이야기가 들어있다. 그들의 습관을 따라가서 나도 실천하면 그리고 그것을 나의 습관으로 만들면 미래엔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두꺼워보이지만 쉽게 읽히고 제목이 내용을 잘 요약해주고 있어 이해도 쉽다. 작가분은 대기업을 다니다 퇴직하시고 지금은 제대로 된 투자를 위해 열심히 공부하신다. 처음엔 어찌해야 되나 했던 작가분도 독서로 시작하여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기르고 명상하기,글쓰기 등으로 마음을 다스린다고 한다. 여기 나온 여러가지 중 나에게 맞는 것을 고르라면 아침에일찍 일어나 명상하기부터 하고싶다. 내 마음의 평화를 얻고 나를 알기 위해서이다.

 

 유대인을 비롯하여 많은 부자들이 돈을 공부하고 소중히 여긴다. 또한 자녀에게 돈을 물려주기보다 경제교육을 시킨다.

긍정의 언어를 사용하고 신용카드, 할부를 쓰지 않는다. 꼭 필요하고 가치있는 곳에 돈을 사용한다. 고급차를 살 돈은 충분하지만 필요하지 않으니 안산다는 마음! 그것이 멋진 부자의 마음일 것이다.

 

 그들은 자신의 욕망을 자신있게 이야기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 이책속에 나온 여러 인물들과 그들의 책을 통해 작가분이 깨달은 것들을 보며 다시 한번 기본으 마음을 다잡아본다.

 항상 시작이 어렵다. 우선 시작하고 나의 것으로 만들자. 현재에 충실하고 남들과 다른 나를 만들어보자. 미래엔 멋진,인성과 나눔이 밴 부자가 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