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씽킹 창의 언어놀이 1 : 봄.여름 편 - 초등 국어 학습 개념 총망라 비주얼 씽킹 창의 언어놀이 1
김지영 지음 / 사람in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언어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어떻게 접근 할 수 있을까? 어휘력 문제집도 풀었지만 학습으로 다가갔을때 아이가 공부로 받아들여 하기 싫어할때가 많았다. 이 책은 놀이로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아 보게 되었다.

 우선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되어있다. 내가 언어 대장이 되어 꽁꽁마녀가 데려간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요정을 찾으러 수리수리성으로 떤는 이야기이다. 계절 요정을 찾고 싶다면 15개의 마법 카드를 획득하여 요정을 한 명씩 구할 수있다. 부모님이 실감나게 아이에게 설명해주어야 즐겁게 할 수 있다.

 시작부터 내가 마녀의 모습을 그려보는게 신기하다. 대부분 모습이 제시되는데 말이다. 임명자도 받은 언어 대장. 책임감을 가지고 문제풀이에 임할 수 있게 된다.

 15의 미션을 풀면 봄의 요정부터 인간세상으로 보낼 수 있는데 문제도 매번 다르다. 같은 그림 찾기, 색칠하고 이름 붙이기, 칭찬의 말 쓰기, 옷 디자인하고 기능과 입을 사람 써 보기 등 생각하지 못한 문제들이 아주 많다. 생각도 많이 할 수 있고 여러가지 말을 할 수 있다. 또 답이 없으니 엄마와 의견 대립을 할 필요가 없는게 참 좋았다. (물론 맨 뒤에 답을 찾을 수있는 팁이 있어 미리 보고 예시를 줄 수 있다)

 1권은 봄,여름이고 가을,겨울/ 친구,책 / 선생님,학교 편으로 4개의 시리즈가 있다고 한다. 차례차례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든다. 여름요정까지 구했으니 스토리를 마무리지으려면 가을겨울까지 가야지^^

 비주얼씽킹! 말로 놀이하고 글쓰고 그림그리면서 아이의 생각주머니와 표현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책이어서 좋았고 책의 구성도 아이가 하루에 하나씩 부담없이 할 수 있었다. 글씨체나 그림들도 참 마음에 든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