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생긴 모습은 달라도 우리는 모두 친구 - 서툰 어른이 된 우리에게, 추억의 포켓몬 에세이
안가연 지음, 포켓몬코리아 감수 / 마시멜로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써 몇년전일까? 피카츄빵을 엄청 먹으면서 스티커를 모았던 것이.. 여러가지 맛의 빵과 스티커를 모으면서 이게 뭐라고 모으나.. 싶다가도 또 사먹게 되었는데 지금은 아이가 포켓몬스터 만화를 보고, 게임으로도 한다. 참으로 신기하다 아직도 이렇게 인기있다는 것이.

 이 책은 웹툰으로 즐겨보던 '자취로운 생활'의 추카피님이 쓴 책이었다. 아이가 먼저 그림에 관심을 보이고 쭉 본다. 글을 읽을거라 기대했는데 내가 읽어보니 이 이야기는 어른들을 위한 피카츄 책이었다. 그래도 내가 읽을 때 아이들이 어 이거 000다 하며 이름을 다 알려주었다. 맨 뒤의 피카추 도감을 보니 정말 맞는 이름이었다!

 아무튼 이 책을 쭉 보며 그래 나도 힘들었구나 토닥토닥 해주고 싶었다. 그래 잘하고 있어 이렇게 말이다. 알면서도 이 책들을 보는것은 그래도 이런 위로가 필요해서가 아닐까?

 기억에 남았던 것은 마음먹기 기술과 감정의 부피와 질량 부분이었다. 내가 마음먹기에 따라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능력. 모든 사람의 마음에 이 기술이 있으니 우리는 모두 할 수 있다~ 그리고 우리의 마음에 한번에 담을 수 있는 감정의 크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그 공간을 욕심이란 감정으로 가득 채우고 나면 다른 종류의 감정이 들어갈 자리가 없다고 한다. 욕심은 자석처럼 초조함, 예민함, 불안과 같은 감정들을 불러온다고 한다. 그러니 욕심을 덜어내고 그 빈자리에 따뜻함과 여유로움을 채워보자. 나에게 꼭 필요한 마음..

 그리고 항시 조마조마하고 뭘 해야할 것 같은데 그러지 말자 싶다. 브레이크를 걸고 잠시 쉼. 그러면서 커피 한잔에 이 책 두쪽 정도 보면서 음미하기 하고 싶어진다.

 이야기에 맞는 포켓몬들을 보는 재미도 있고 예쁜 캐릭터들이라 귀여워서 좋다. 작가분도 좋고 표지도 마음에 든다. 그래서 옆에 두고 한번씩 펼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