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비노식 하루 3분 눈 건강법
히비노 사와코.하야시다 야스타카 지음, 조경자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도서관에서 바로 내 앞사람이 반납한 책! ^^ 지난달 정말 3년만에 안경을 다시 하러 갔는데 시력의 변화는 없었지만 나이가 노안이 시작될 수 있다는 말을해서 충격을 받았었다. 요즘 자고나면 눈이 자주 붓고 건조하여서 이래저래 걱정되어 읽게 되었다.

표지에서는 운동이 정말 많아보였는데 히비노식 운동과 지압법 8가지를 빼고는 눈 전체 건강에 대한 이야기였다. 우선 눈 건강운동을 잘 숙지해놓아야겠다. 아침, 저녁으로 한번씩이라도 해야하니까 말이다.

8점 빙글빙글 체조는 눈을 8자로 굴리는 것인줄 알았는데 원을 8개의 점으로 나누고 그대로 눈을 한바퀴 돌리는 것이었다. 1초씩 돌린다. 원근 운동은 엄지 손가락을 가까이, 멀리 하면서 눈 운동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눈 깜빡이기 운동은 눈을 힘주어 감았다 뜸으로써 모양체근을 풀어주는 것이고 스마일 체조중 안검거근운동은 눈썹을 위로 끌어올리고 눈을 3번 깜빡이는 것으로 쳐지는 눈꺼풀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그 후 근시, 원시, 난시에 대한 설명과 VDT 증후군, 그리고 라식수술에 대해서도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있다. 라식은 무서워서 할 엄두도 못내었는데 이것을 그림으로 보니 더더욱 못하겠다. 용기있게 라식,라섹수술을 하고 안경벗고 다니는 모든 이들이 부러울 뿐이다. ㅠㅠ

사이에 원근을 볼 수 있는 사진들이 있는데 바다, 산, 꽃 등등 너무 멋진 사진들이 있었다. 이것을 사진으로 책상에 붙여두면 그것을 보는 것도 원근운동이 된다고 한다.

눈건상을 위한 생활습관도 나오고 좋은 음식들도 나온다. LED 전등이 블루라이트를 가지고 있다는것도 새로이 알게 되었다. 세상에 100%좋은 것은 없구나... 그리고 안경파괴자라고 불리는 아이 브라이트라는 차가 있다니 구입해서 매이 한잔씩 먹어야겠다.

내 몸이 모두 소중하겠지만 눈은 정말 소중하다고 생각된다. 앞으로 몇십년간 더 사용할 나의 눈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규칙적인 생활습관, 식습관,운동이 꼭 필요하다 느끼게 된 책이었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이 소중하다는 것을 새삼 꺠닫는다. 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