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I. A - 변화된 나를 위한 새로운 삶의 방식
지아니 윤 지음 / SISO / 2020년 4월
평점 :
절판


처음 이 책의 표지와 제목을 보고 매우 묵직한 미국의 이야기라고 생각했다. 이 책은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길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C.I.A 대로 핼동하면 삶을 극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럼 C.I.A.는 무엇일까? Confidence(자신감), Inner Peace(내면의 평화), Action(행동)이다. 이 세가지중 어느것 할것 없이 모두 중요하고 내가 갖고 싶은 것들이다.

( 책의 맨 앞의 글로 '기분 좋은 인연과 당신의 성장을 응원합니다' 라고 쓰여있어서 기분이 좋아진다. ^^)

 

 아이스하키를 했던 작가는 운동을 그만둔 후 다양한 직업들을 갖게 된다. 그는 다단계회사부터 새벽 배송, 사업까지 많은 직업을 가졌었고 그때마다 최선을 다하였으며 그 결과 지금의 저자가 되었다. 그것을 가능하게 한 것은 C.I.A.이며 우리도 이것대로 루트를 간단히 하여 행동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C 낮은 자신감은 인생의 브레이크라고 한다. 꾸준히 내가 원하는 미래를 그리는 자아훈련을 하고 건강한 몸을 만들고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나가야 한다. 작가는 색채연구소에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옷에 포인트를 준다고 한다. 그리고 '나는 내 생각의 소산'이라는 부처님의 말씀대로 나에게 복된 에너지와 긍정적, 적극적 변화를 주는 것들에 집중한다. 음악, 영화, 음식 등등 베스트를 정해보는 것도 좋다.

I 항상 마음이 소란스럽다. 그래서 명상이나 3초세기 등등을 해보지만 화가나거나 하면 모두 잊고 바로 나가게 된다. 흔들림없는 내면을 위하여 항상 연습해야 한다. 신뢰를 주고 서로를 빛내줄 수 있는 사람과 만나자.

A 제일 중요한게 아닐까?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도 실행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셀프 코칭을 통해자기 자기 인식과 자기 반성을 하고 목표, 실행, 집중하자.

 

 마지막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유망직업이 나오는데 다른데서 보지 못했던, 저자가 가진것과 관련된 미군관련 직업이 있었다. 그리고 1인가구에 맞게 형성될 직업들, 문화재 관련 직업들등이 있다. 그리고 아들이 쓴 글, 여러 사람들의 추천사가 들어있다. 정말 인적 네트워크가 넓으신 분 같다. 그리고 가족에 대한 사랑이 깊으시다는 것을 느꼈다.

 

 간단하고 명료하게, 한번 보면 누구나 기억할 수 있는 기법 C.I.A. 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