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아야 하는 마음 안아주기 A BIG HUG 안아주기 그림책 9
쇼나 이시스 지음, 이리스 어고치 그림, 조선미 옮김 / 을파소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참아야하는 마음 안아주기. 나는 화를 참아야하는것인줄 알았다^^; 이 책은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하고 싶은 마음을 참는 것을 말한다. 아이가 인터넷에서 노는 것을 물웅덩이에서 논다고 표현한 것! 정말 적절하고 탁월한 표현이었다.

 

 요즘 아이들은 인터넷 세상을 너무나 빨리, 그리고 쉽게 접한다. 더 깊이 빠져들고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다. 아이에게 어떻게 설명해줘야 할까? 이 책을 통해 알게 해줄 수 있을 것같다.

 아이들은 물 웅덩이에서 마음껏 놀 수 있다. 하지만 놀다보면 너무 깊어서 푹 빠질 수도 있고 생각보다 더러울 수도 있다. 그리고 그 웅덩이를 따라 가다보면 너무 멀리 가게 될 수 있다. 그럴때 아이라면 어떨까? 이야기를 나누면 좋겠다.

 끊임없이 하고 싶지만 참아야하고, 참자니 나만 안하는 것 같고.. 이런 아이 마음을 우선 알아줘야 한다. 그리고 아이가 하고 싶다면 시간은 얼마나 할 것이고 어느 것을 이용할 것인지 알려주자. 새로운 곳을 타고 들어가다 정말 이상한 것들이 나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자신도 모르는 사람이 말을 걸어올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혼자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내가 생각하지 못한 것들을 이 책에서 알려준다. 만일 아이가 인터넷을 사용하게 된다면 미리 교육을 시키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자.

 안아주기 그림책 시리즈(A big hug) 시리즈를 보면서 정말 잘 만들어진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이들 동화책도 인성에 관한 것이 많지만 이렇게 그림으로 동물들로 이해가 쉽고 꼭 필요한 것들을 짚어주니 좋았다.

 조선미님이 옮겨주셔서 무조건 추천해드리고 싶다. 나도 읽고 아이도 읽고 같이 읽으며 생각도 키우고 정말 중요한 우리 아이 인터넷 사용을 미리 계획 하에 하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