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준비하는 사고력 수학 3권으로 완벽하게 1 : 추론 - 4-6세 처음 준비하는 사고력 수학 1
메타수학연구소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은 연산, 도형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사고력 수학이있다는 것, 그리고 그런 학원이있다는 것을 얼마전 알게 되었다. 사실 미리 알았더라도 그런것을 학원에 가야해? 생각했을텐데 그래도 다양한 수학은 접해주고 싶다는 생각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4살부터 6살까지이니 충분히 풀 수 있을것이라 생각했는데 이럴수가!! 내가 아이큐 검사에서나 보았던 문제들이 여기에 들어있었다! 이 책을 혼자 훑어보며 나도 더 어렸을때 놀이하며 배우는 사고력 수학을 더 접하게 해줄걸!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3권이 한 세트인데 추론, 정보처리, 문제해결로 이루어져있고 나는 추론을 풀었다. 우선 추론의 여러가지 사고방법-관찰, 유추, 규칙, 추측, 대입 등등 다양한 사고를 수학 영역(수와 연산, 도형, 측정, 규칙성)에 어울리게 문제를 낸다. 위의 사진은 추측하기+도형인데 우선 왼쪽 페이지에 유형문제, 오른쪽에 연습문제가 나온다. 답은 알겠는데 아이에게 설명이 어려운 경우가 많았는데 그럴때는 직접 보여주었다. 거울을 직접 대고 풀어보고, 저런 문제는 색종이를 가지고 오리면서 보여주었다.

 다양한 그림들은 아이들이 자주 접하거나 좋아하는 물건들로 나와있고 하루 두장씩 푸니 부담없이 할 수 있었다. 마음 같아선 3권 모두 두장씩 풀리고 싶지만.. 아이와 재미있게 해보는데 더 의의를 둬야지.

 

 맨 뒷장에 답과 수료증이 나와있다. 그동안엔 이런 수료증이나 상장같은것이 나오면 그냥 넘겼는데 이 책을 풀고보니 수고한 아이에게 주면서 맛있는 간식이라도 선물로 줘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수와 연산만 공부한 아이들은 학교에 가면 도형부분이나 문장제 문제를 어려워한다고 한다. 이 책으로 다양한 유형의 수학 문제들을 접하게 해주고 수학은 어려운 것이 아니고 재미있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무엇보다 생각하는 힘을 키워줄 수 있었다. 4~6세보다 많더라도 이런 문제를 접하게 해주면 참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