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오피스 2 - 소원은 퇴근입니다 카카오프렌즈 오피스 2
안또이 지음, 시루 그림 / 대원앤북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꺄~ 너무 귀여운 카카오 프렌즈~

카톡할때 친구에게 보내면서도 혼자 ㅋㅋ 웃거나 진짜 화내면서 보던 캐릭터들이 책으로 나왔다.

점점 진화하는 카카오 캐릭터들~

사실 좋아하지만 어피치, 라이언에만 애정을 가졌는데 이 책을 보면서 콘이나 프로도, 제이지까지 모두 좋아졌다~~

K 그룹과 콘 스튜디오의 두 회사에서 일어나는 이야기. 우리 주변의 큰 회사와 작은 회사 모두를 다루는 것 같다.

어쩜어쩜.. 내가 가진 생각들을 모두 가지고 있느지. 그리고 윗분들은 이렇게 생각하는구나 싶다.

 

 체육대회! 정말 직원여행과 더불어 왜 하나 싶어서 하기 싫다고 푸념하다가도 실제로 체육대회가 시작되면 상금에 목숨걸고 하는 것까지~ 완전 똑같다. 그런데 그 모습을 보고 전무님도 1년에 한번은 해야지, 저렇게 좋아하다니~ 생각하는 것이 충격!!

그리고 인싸와 아싸에 대한 나의 마음까지 같다. 나도 튜브처럼 갑자기 폭발하기도 하고 소심의 끝을 보이기도 하고 그렇다. 그러면서 나도 튜브처럼 정신승리로 나만의 인싸가 되기로 했다.

 

 그리고 일이 많은 부하직원을 위해 몰래 일을 해준 CEO님! 멋져멋져~ 내 주변에도 이렇게 츤데레가 있음 얼마나 좋을까~

각자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회사에서도, 자기가 좋아하는 일도 열심히 하고 그럼으로 인해 좋은 결과까지 얻고~

소확행! 처럼 나의 행복을 찾자. 그리고 권태기를 현명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도 나온다. 나도 직장생활 꽤 했지만 익숙해졌다 싶어 권태기가 오면 새로운 업무를 맡게되어 또 새롭고 어려운 시기가 온다. 이런 것들을 반복하며 성장하는 나를 아껴주자.

 

 공감가는 이야기가 많아서 재미있고 한편으로 찡 하고 다들 나와 같은 생각이구나 싶어 위로가 된 책이었다. 무엇보다 캐릭터들이 너무 귀엽고 정감간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