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신비아파트를 무척 좋아해서 나도 같이 본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X의 탄생 찾아라! 수수께끼 사전!
귀여운 신비와 금비의 소개가 있다. 금비 읽을때 나 혼자 음성지원 되는 듯한 느낌. ㅎㅎ
인물 소개 다음에 이 책을 읽는 방법이 나와있는데 잘 보아야 한다. 나도 아이와 수수께끼 문제 푸느라 나중에야 설명을 읽었는데 두배로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우선 수수께끼는 동물, 자연, 사물, 사람, 음식, 재치 6가지로 나뉘어 나와있다. 나야 아이가 내는 문제 완전 잘 맞출 수 있었는데 뒤로 갈수록 어째 헷갈린다. 자주 낸 문제는 동생도 외워서 낼 정도가 되었다.
한 페이지에 한 문제씩 나와있고 아래에 답이 나와있다. 그리고 답을 풀었다면 여기서 찾아라! 정답! 이것은 이 문제의 답을 숨은그림찾기로 숨겨놓았으니 찾아라~는 뜻이다. 그래서 답을 모른다면 그림속에 숨어있는 것으로 답을 유추해서 말해도 되고 답을 맞추었다면 숨은 그림으로 찾아도 되는 일석이조의 놀이가 된다. 이 책의 제목에 찾아라! 가 들어가 있는 이유가 바로 이것인 것 같다. 다른 수수께끼 책과 차별화된 점도 이것 같다.
맨 마지막은 그림자 알아맞히기, 틀린그림찾기, 미로찾기 가 들어있어서 다양한 흥미를 갖게 해준다.
두 아이가 이 책으로 주고받고 나도 끼여서 문제내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문제가 워낙 많고 낸 문제도 또내도 재미있었다. 학교에서 읽으려고 가져갔었는데 친구들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았다고 한다. ^^
재미도 얻고 아이의 상상력, 추리력, 어휘력도 늘릴 수 있는 수수께기! 책이었다. (무엇보다 아이가 제일 좋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