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온 힐 부와 성공의 열쇠 - 단순하지만 놀라운 인생불변의 법칙
나폴레온 힐 지음, 김수진 옮김 / 키출판사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폴레온힐의 Think and grow rich 라는 책을 너무나 읽고 싶었는데 아직도 못 읽었다. 그런데 이번에 그 책의 핵심 내용을 간추려 엮은 특별판이다. 그래서 짧은 시간에 그의 생각을 읽고 실천할 수 있게 될 것 같다. 

 그저 기자였던 나폴레온 힐이 이렇게 유명한 사람이 된 이유는 무엇일까. 무려 20년간 성공한 기업가들을 500명 넘게 인터뷰하고 성공의 원리를 조사하고 정리했기 때문이다.  성공의 원리는 열망, 상상력, 끈기, 마스터 마인드의 힘이고 마음속의 두려움 여섯가지 망령을 극복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열망은 단순히 부자가 되고 싶다는 것이 아니다. 확실한 금액을 정하고 명확한 날짜를 정하고 준비여부와 상관없이 즉시 실행에 옮기는 등의 실천이 필요하다. 여기서 나는 "준비여부와 상관없이" 라는 말에 밑줄을 그었다. 공부를 하더라도 책상을 정리해야 한다는 둥 다이어트도 내일부터 라는 둥.. 이 핑계 저핑계 댔던 것이 결국.. ㅠㅠ 명확한 목표의식을 갖고 실천하자!

 명확한 목표의식을 가졌다면 열망을 더하고 상상하고 행동하라. 일주일만에 백만달러를 구한 사람도 있으니 나의 상상으로 나의 열망이 이루어질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자. 끈기있게.

 그리고 이 책에서 처음 들은 말이 마스터 마인드 라는 말인데 이것은 명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두 명이상의 사람들이 조화의 정신으로 지식과 노력을 조직화 하는 것 이라고 쓰여있다. 계획하고 행동하고 그것을 힘으로 만들려면 나 혼자만의 힘으로 부족하다. 그러니 여러명이 힘을 합치자.. 그리고 긍정적 감정을 갖자. 나는 성공은 하고 싶은데 누구와 같이 합을 맞추는것은 너무 힘들었다. 내가 너무 이기적이었던 것일까... 누구와 함께 하는 일은 부담스럽기만 했다. 업무도 혼자 할 수 있는것을 선택했었다. 예전에 빨리 가려면 혼자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책이 있었던 것 같은데.. 명심해야겠다. 세상은 혼자 살 수 없다는 것.. 성공하려면 힘을 합쳐야 한다는 것.

 마지막은 두려움의 망령인데 가난, 비판, 건강악화, 실연, 노화,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다. 인생에서 근심할 가치가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생각을 단단히 하고 나의 마음을 고요히 갖자. 성공을 위해서 마음을 다잡고 행복해지자. 내가 인생을 사는 목표는 결국 행복이다. 그러기위해 성공도 하는 것이고.. 이 책을 읽고 나의 목표와 마음, 그리고 다른 사람과 함께하기를 다시 차분히 생각해보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