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컨셉의 법칙 - 세계적 히트상품 속 정교한 컨셉의 비밀 17
김근배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4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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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에서 꾸준히 강조해 마지않는 컨셉잡기 강의법

컨셉의 어원인 Con(여럿을 하나로) + cept(붙잡다) 즉 하나로 꿰뚫어내다라는 의미를 먼저 파악하고 일이관지 즉 하나로 꿰어지지 않으면 컨셉이 아니다라는 명확한 정의로 출발하는 이 책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제품의 가치는 사용가치를 넘어서는 교환가치라는 차별성 즉 희소가치가 중요하다는 기본 개념을...

칸트의 인식론, 훔볼트의 언어론, 비트겐슈타인의 이상언어와 일상언어 등 철학과 인문학적 관점 즉 인간의 사고란 구조적 바탕을 통해 접근한 흥미로운 책이다.

그 후 브랜드란 세가지 측면으로 의미가 구분되어 사용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 브랜드(이미지) + 브랜드(표시 또는 기호) + 브랜드(물리적 제품 또는 서비스)

그리고 공감각인 오감 x 제품, 외관, 부가물, 스마트 프로세스라는 저자의 법칙에 버무려 새로운 제품의 컨셉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팁을 제시하고...

여기에 스토리라는 '이야기를 통한 상상의 감각으로 사실감을 부여하여 등장인물과의 감정이입을 통해 브랜드와 동감을 가능케 하라' 라고 충고한다.

16가지 법칙을 제시한 후 17가지 법칙은 스스로 앞의 법칙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법칙을 창조하라며 열린 구성으로 끝을 맞이한다.

읽고나면 공허한 메아리에 그치는 수많은 마케팅 서적의 범람속에서 교과서로 강추할 만한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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