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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 새로운 마케팅의 탄생 COD
도준웅 지음 / 21세기북스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시야가 확트인다 오프라인 에서 디지털기반으로
나의 퀀텀점프가 시작된듯
오늘부터 나의 디지털 참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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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이전의 광고는 감성이고 예술이었자만 디지털이후에는 스토리와 과학
뉴 노멀 : 시대 변화에 따라 새롭게 떠오르는 기준 또는 표준
stp전략
CLM -> life log
웹2.0시대의 기본가치는 참여, 공유, 개방
디지털시대 소비자의 불쾌요인 2가지
1. 막히는 것 2. 낚이는 것
인지-고려-평가-구매-구매후로열티-재구매로 이어지는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cross channeling 의사결정과정
SNS가 포털과 차별화되는 가치
= 로그드인 데이터 & 연결을 통한 소비
트리플미디어
COD플랫폼의 목적은 온디맨드정보를 일관되고 전략적으로 전달 / 이를위해 각각의 특성에 맞는 역할배분을통해 협업적으로 연동해야함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희망 - 검색 - 전파 - 설득
체리피커 베니핏헌터
CTA call to action 소비자의 구체적인 행동을 유도하는 행위나 장치
네이버 애널리틱스 & 광고주페이지
검색되지않으면 존재하지않는다 에릭슈미트
검색키워드광고
검색 첫페이지만 보고갈확률 60~70%
상위 5개만 보고갈 확률 20~30%
웹사이트내 검색정보강화 관련페이지 연동
비검색엔진을통한검색 실제 구글 1위 유튜브 2위
위키디피아 집단지성으로 브리태니커를 누르다
빅대이터의 시대 지난3년간 생성된 데이터가 현존하는 데이터의 90%이상을 차지
VOC = voice of customer
소비자 그들의 단어를 활용해 상담해 주는것
디지털이 주도하는 새로운 환경 두가지는 시맨틱웹과 3D 프린팅 기술
핵심기술을 개방 플랫폼화 -> 공동창조에 따룬 이익분배 -> 자신의 네트워크안에 있는 다른 소비자의 추천을 더 신뢰하며 소비로 연결 즉 연결된 소비를 일으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