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코리아 2012 -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미래 시장 전망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작은 차이가 큰 변화를 만든다.

커피숍에 가보면 젊은 친구들이 삼삼오오 모여앉아 서로 대화하기 보다는 각자 자기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고 있는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이러한 사람들을 ‘스마트 
아일랜드smart island족‘ 이라고 한다. 스마트 기기를들고 소통하고자 하지만 사실은 고립된 섬에 있는 것처럼 느끼는 이들을
‘일컫는 신조어다.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 의미 있게 쉬어가는 코너, 그것이 바로 현대 사회에 여가의 진정한 의미로 자리 잡을 것이다.

 평소에는 할인마트에서 단위당 가격을 따져 쇼핑하고포인트 적립까지 잊지 않는 겸약한 소비자가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의 제품에는 과감히 투자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우리 사회 불신의 골이 갈수록 깊어지고 있다. 사람들은 이제 정부나 언론도 믿지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