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을 피하기 위해 애쓰지 말고, 그저
용기를 발휘할 기회가 왔다고 여겼으면 좋겠다.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다는 건 
당신이 지금 살아있다는 뜻이고,
당신이 지금까지 살아있다는 건
두려워도 계속 살아냈다는 뜻이다.
지금까지 포기하지 않았다면,
당신은 충분히 용기 있는 사람이다. - P243

요즘 마음이 힘들고 흔들리는 사람이 많을 거다.
그건 약해서가 아니다. 바람이 강하면
제아무리 큰 나무라도 자연히 흔들린다.
사람은 누구나 흔들릴 수 있다. 당연한거다.
뿌리째 뽑히지만 않으면 된다.
그럼 결국에는 열매를 맺을 테니까.
내가 그 자리를 지키고, 버틴다는 것 그 자체가 의미가 있다.
나무가 풍성히 열매를 맺을 수 있는 이유는
그것이 흔들리지 않아서가 아니라 자기가 있어야
할곳을 알고, 자기 자리를 계속 지키고 버텼기 때문이다. - P246

당신이 지금 무기력하다는 것은...
스스로를 자책하며 더 우울해질 이유가 아니라다시 한번 힘을 내서 스스로 열정을 만드는 법을배우고, 행복해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을 뿐이다. - P250

사람은 자기가 무관심한 곳에 힘을 들이지 않는다.
자신에 대한 무관심의 결과가 무기력을 가져온다.

당신이 정말로 힘든 이유는
인생에 일어난 문제의 ‘강도‘ 때문이 아니라
당신이 그 일을 하게 하는 ‘이유‘를 분명히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 P264

인생은 매우 짧다.
부정적인 생각과 고통으로 인생을 채우기에는
한 번뿐인 내 인생이 너무 소중하다.
내가 원하고 바라는 모습에 집중하자.
행복감, 안정감, 평안함, 활력과
열정으로 가득 찬 내 모습을 떠올려보자.
그것을 이루었을 때의 내 모습을 상상해보자.
지금부터 그 감정을 느끼며 살 수 있다.

나는 내 감정을 선택할 수 있다.
내 감정의 지배를 받지 않고, 감정을 지배하는 사람이 되자. - P269

인생에 문제가 없는 사람은 무덤 속에나 있어.
문제는 없을 수가 없는 법이니까.
아무 문제가 없는 인생이 좋은 게 아니라
어떤 문제를 갖다 줘도 "문제없음!"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게 정말로 멋진 인생이야. - P273

세상에는 뭐든 쉽게 얻으려는 사람들이 있다.
기본만 지켜도 중간은 가는데, 기본도 안 하면서
‘특별한 무언가가 있지 않을까...란 생각에
요행을 바라고, 쉬운 길을 찾는다.
그런데 내가 인생을 오래 산 건 아니지만
뼈저리게 깨닫는 한 가지가 있다면
제대로 하는 게 제일 빨리 가는 길이고,
있는 거라도 (주어진 거라도) 정말 제대로 해내는 게
제일 빨리 잘되는 길이더라. - P275

일과 일 사이에 적절한 휴식을
전략적으로 넣어줘야 계속할 수 있다.
그리고 내가 원하는 것도 이룰 수 있다.

내가 쉼 없이 일하는 게 중요한게 아니라
원하는 성과를 제대로 내는 게 중요하다.

결국 무언가를 이뤄내는 건 ‘사람‘이 할 일이고,
사람은 ‘열정과 휴식‘이 동시에 필요한 존재다.

열정만 있으면 조급해지고,
휴식만 있으면 안일해진다.

일할 때는 온전히 그 순간에 할 일에만 몰입하자.
쉴 때는 온전히 쉬며 한 걸음 떨어져 나를 돌아보자. - P27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