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총정리 한 권으로 끝내기 - 중학교 1, 2, 3학년의 수학개념 한 권으로 완전정복
이규영 지음 / 쏠티북스 / 201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여러 과목이 있지만 아이들은 수학에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열심히(?) 하는만큼 성적이 올라야하는데 아이들이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한다. 무엇 때문에 수포자라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아이들은 수학을 포기하는 것일까. 모두 그런것은 아니지만 시험감독을 가서보면 시험시작하고 5분만에 책상에 엎드리는 친구들이 있다. 이름만 작성하고 문제는 읽어보지도 않고 답안지에 마킹을 하는 것이다. 도전조차 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단지 공부에 관심이 없다고 말할수 있을까.

 

 

수학문제를 많이 푼다고해서 수학을 잘하는 것은 아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개념을 정확히 이해해야한다. 수학은 개념이 중요함에도 아이들이 그냥 지나치는 일이 많다. 중학교 3학년은 기말고사가 끝나고나니 많은 시간을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다. 노는 시간이라 생각하고 허투로 보내는 일이 많다.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학습적인면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고등학교에 입학하기전 많은 시간들을 그냥 허비하는 것이 아니라 중학교 과정의 수학개념들을 다시한번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중학수학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는 중학교 1, 2, 3 학년 과정의 중요한 개념들을 정리하고 있다. 기초가 탄탄하지 않으면 모래 위에 성을 쌓는 것과 같다는 것을 누구나 알 것이다. 당연히 알고 있음에도 개념을 정리하지 않고 문제집부터 푸는 일이 많다. 그런 부분들을 생각하며 이 책을 통해 중학수학 개념정리를 하는 것이다.

 

수와 연산, 문자와 식, 함수, 확률과 통계, 기하 등 5개 영역의 내용들을 통해 개념을 탄탄히 다질수 있다. 중학수학 필수개념 BEST 40에서는 중학수학개념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수 있다. 중요도가 표시되어 있어 고증수학과 연계하여 공부할수 있다. 많은 개념들이 있지만 중요도는 조금 다르다. 무조건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이 중요한지 알면 조금더 쉽게 공부할 수 있는 것이다.

 

많은 것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중요한 개념들을 알차게 담고 있어 중학교 과정의 수학개념을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는 학습서이다. 개념을 정확이 이해하고 받아들인다면 고등학교 수학이 어렵다는 생각은 잠시 접어둘거라 생각한다.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전해보고 싶게 만들지 않을까. 부모라면 아이들이 수포자가 되는 것을 바라지 않는다. 많은 것을 풀기보다는 이번 방학에 개념을 탄탄히 다지는 시간을 만들어보는 것이 수학에 대한 흥미를 가질수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