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아이 운동의 힘 - 행복한 영재를 만드는 똑똑한 운동 습관
정주호 지음 / 북폴리오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주는 것이 행복한 일인걸 알고 있을까. 아이들이 커가면서 솔직히 건강이전에 학습적인 부분을 많이 신경쓴다. 공부를 더 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해 건강을 신경쓰는 일이 많다. 아이들이 뛰어놀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고 그런 일도 줄어들었다. 골목에 모여 시간가는줄 모르고 놀던 우리들과 달리 아이들은 놀이나 운동에도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일이 많아졌다. 슬픈 현실이다.

 

 

몸이 건강한 아이들이 마음도 건강해진다. 단순히 건강만을 위한 운동이 아니라 행복한 영재를 만들수 있는 운동이 있다고 하니 많은 부모들이 관심을 가지지 않을까. 같은 운동을 하더라도 좋은 효과를 가져온다면 누구나 관심을 가질 것이다. 마구잡이로 하는 운동이 아니라 체계적으로 하면서 아이들의 건강을 챙기면서 학습적으로도 도움을 받을수 있는 운동이다.

 

이 책의 저자는 헬스트레이너다. 우리들이 알만한 배우들의 몸매를 가꾸는데 도움을 주었다고 한다. 이번에는 연예인이 아닌 아이들을 위한 운동을 소개하고 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있어 중요한 부분들을 놓치지 않고 단계에 맞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아이들이 따로 시간을 내어 운동을 하는 일은 드물다. 우리때보다는 체격이 좋아졌지만 체력은 좋아졌다는 느낌을 받지 못한다. 늘 학교와 학원을 쳇바퀴돌듯 다니는 아이들. 학교에 들어가기 전부터 학원을 다니는 아이들이 시간을 내어 운동을 할수 있을까. 이 책에서는 하루 10분을 강조한다. 짧은 시간이지만 매일 미루지 않고 하는 것이 쉽자 않다는 것을 알기에 10분을 매일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수 있다.

 

책에서는 다양한 운동법을 소개하고 있는데 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직접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책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본격적인 내용이 들어가기 전에 다루고 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보면 앞으로 읽은 내용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을수 있다.

 

키와 몸무게는 아이들에게 중요한 부분이다. 키는 크면 좋을 것이고 몸무게는 많이 나가지 않아야 한다. 요즘은 운동뿐만 아니라 나쁜 식습관으로 인해 체중이 늘어나는 아이들이 많다. 책에서는 키 성장 운동과 체중 조절 운동을 소개하고 있어 아이들에게 맞는 운동을 해볼수 있다.  

 

건강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쉽게 하지 못하는 것이 운동이다. 시간을 따로 만들어서 해야하는 것은 아닐까, 많은 준비가 필요한 것은 아닐까하는 생각들을 한다. 전문가가 아니기에 아이들에게 어떤 운동을 어떻게 시켜야하는지 알수 없다. 책에서는 아이들의 건강을 챙길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하고 있다. 몸이 건강하면 자연스럽게 건강한 생각을 하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이 운동을 통해 학습적으로 도움받기 이전에 아이들의 건강한 모습을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